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예배/기도/묵상(QT)
· ISBN : 9788955364484
· 쪽수 : 224쪽
· 출판일 : 2014-05-26
책 소개
목차
감사의 글
1장 _ 결코 물러서지 마라!
2장 _ 정의를 사랑하시는 하나님
3장 _ 정의를 향한 거부할 수 없는 외침
4장 _ 시달리다 못해 움직이다
5장 _ 밤낮으로 하는 중보
6장 _ 논란
7장 _ 회복과 보상
8장 _ 하나님의 신속하심
9장 _ 수치
10장 _ 대안은 없다
11장 _ 나오미를 위한 보상
12장 _ 죄수 시몬 자오
주
책속에서
우리는 산을 옮기는 믿음을 얼마나 갈망하는가! 베드로는 이 같은 믿음이 “보배”로우며(벧후 1:1) “금보다 더” 귀하다고(벧전 1:7) 표현했다. 영원이 흘러도 변치 않기 때문이다. 믿음 안에서 이룬 진보는 우리를 통해 다음 세대까지 이어진다. 진정한 믿음은 경건한 삶의 가장 위대하고도 가장 어려운 목표다. 쉽게 달성할 수 있는 목표라면 더 많은 이들이 진정한 믿음의 소유자가 되었으리라. 바울은 산을 옮기는 믿음을 얻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잘 알았기 때문에 두 번이나 “믿음을 따르라”(딤전 6:11; 딤후 2:22)고 권면했다. 길은 험난하지만 목표를 달성했을 때 주어지는 영광이 매우 크므로, 산을 옮기는 믿음을 얻는 일은 온 힘을 다해도 아깝지 않은 고귀한 목표다.
하나님은 우리를 귀찮아하거나 번거롭게 여기지 않으신다. 우리가 하나님의 보좌 앞에 굳게 발을 딛은 채 쉬지 않고 그분의 이름을 부르기로 결단하면, 우리의 끈질긴 요청에 짜증을 내시기는커녕 오히려 감동하신다. 매우 좋아하신다! 하나님은 우리의 절절한 부르짖음을 반기신다. “네가 오직 내게만 시선을 고정하고 나를 유일한 구세주이자 구원자로 여길 때 나는 참 기쁘다. 네가 나를 찾으며 낙심하지 않고 계속해서 감사로 내게 간구할 때 참 좋구나. 내 영광스런 구원을 볼 때까지 나를 바라보기로 결단하는 네 모습을 보니 참 행복하구나. 나는 네 얼굴을 보고 네 목소리 듣는 것을 좋아한단다(아 2:14 참고). 내게로 고정된 네 마음을 바라보니 어찌나 좋은지 모르겠다. 내가 네게 바라는 것은 이뿐이란다!”
예수님은 수사적 질문을 던지신다. “만일 불의한 재판장이 결코 포기하지 않는 이 과부에게 정의를 베풀었다면, 너희의 의로우신 하나님께서 택하신 백성이 밤낮 부르짖을 때 그 억울함을 풀어 주지 아니하시겠느냐?” 대답은 자명하다. “예! 하나님이 그분의 이름을 부르는 택하신 자들의 원한을 반드시 풀어 주십니다.” 사랑하는 자여, 당신은 하나님이 택하신 자다. 하나님이 온 땅 위를 두루 살피시다가 당신을 보시고 이렇게 말씀하셨다. “바로 이 사람이다. 내가 원하는 사람이 바로 이 사람이다.” 그렇다. 당신은 하나님이 그분의 손으로 직접 세심하게 고르신 존재다. 선택할 수 있는 사람이 수없이 많았지만, 하나님은 다른 누구도 아닌 바로 당신을 원하셨다.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끝없는 사랑과 당신의 쉼 없는 믿음이 만났을 때 그 결과는 지극히 당연하다. 하나님이 당신의 기도에 응답하실 수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