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예술/대중문화 > 디자인/공예 > 디자인이론/비평/역사
· ISBN : 9788959755967
· 쪽수 : 304쪽
· 출판일 : 2014-08-25
책 소개
목차
서문 알렉산드라 슐먼
들어가며
클래식 classical
판타지 fantasy
드라마 drama
섬세한 장식 decorative
모던 modern
찾아보기
리뷰
책속에서
팀 워커가 표현하는 인도풍 패션으로의 모험은 현실이라기보다는 마치 꿈속에 등장할 법한 풍경에 가깝다. 장미꽃 봉오리 같은 입술을 가지고 있는 모델이자 그의 뮤즈인 릴리 콜은 이 화보에서 스텔라 맥카트니의 가운을 입고 인도 라자스탄 궁전의 녹슨 층계에 새처럼 걸터앉아 있다. 그녀가 입은 가운의 긴 트레인은 바닥 위로 늘어져 선명한 푸른빛을 보여 주며, 기사에서는 이를 ‘마하라자maharajah(인도의 일부를 다스리던 군주를 칭하는 말-역주)와의 결혼식을 위한 의상’이라고 비유했다.
코린 데이는 대중적이지 않은 패션계의 옷들을 ‘그런지grunge(그런지 록과 연결된 스타일의 한 갈래로 보통 낡고 지저분해 보이는 옷들을 입는다-역주)’ 무드를 통해 재해석하는 포토그래퍼로 유명하다. 이 화보에서 그녀는 정교하기 이를 데 없는 크리스찬 라크르와의 보일voile(실크 등으로 거의 투명하게 보일 정도로 얇게 짠 천-역주) 소재 뷔스티에bustier(브래지어와 코르셋이 연결된 형태의 여성용 상의-역주) 드레스를 런던의 지저분한 단칸방으로 옮겨 놓았다. 코핀이 찍은 왼쪽의 사진이 왼쪽의 사진이 옷에 대한 경의를 확실하게 표현한다면, 그녀의 사진은 혁신적인 방법으로 오트 쿠튀르의 비현실적인 화려함을 보여 준다. 또한 이 이미지는 오늘날 위태롭게 살아남은 쿠튀르의 위상을 강조하는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