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성경의 이해
· ISBN : 9788960971363
· 쪽수 : 208쪽
· 출판일 : 2009-11-10
책 소개
목차
저자의 말
PART 1 내 마음에 쓰신 말씀
1장 생명과 경건에 필요한 모든 것
2장 물가에 심은 나무처럼
3장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 자
PART 2 통째로 먹는 말씀
4장 지식은 영혼의 즐거움
5장 선한 일을 좋아하는 자
PART 3 축복이 쏟아지는 말씀
6장 순종이 제사보다 나으니
7장 이것은 누구에게나 유익하니라
PART 4 믿음과 소망의 말씀
8장 주님을 신뢰하는 자가 복이 있도다
9장 듣고 외우고 행하라
책속에서
밤이 되면 몸은 녹초가 되지만 웬일인지 피곤한 줄 몰랐습니다. 도리어 나날의 일상에서 수없이 방해거리를 만나면서도 끝내 성경말씀을 암송할 시간을 낼 수 있었다는 사실에 승리감을 만끽하곤 했습니다.
전과 달리 기진맥진해서 아이들한테 짜증내는 일도 없었고, 소홀한 경건생활로 죄책감을 느끼던 것도 사라졌습니다. 대신 그동안 잃어버린 시간을 만회하려고 마음이 급해졌습니다. 하나님의 계획대로 아이들을 키우도록 도와주시리라는 새로운 확신도 생겼습니다. 주님은 매일 무슨 결정이나 선택을 하든지 나와 함께하셨습니다.
나는 여러분에게 별개의 구절을 임의로 외우지 말고 문단 전체와 성경 각 권을 통째로 외우기를 권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75개 구절을 따로 외우느니 하나의 문단, 장, 권을 외우는 편이 더 좋습니다. 여러분의 목표가 하나님을 아는 지식에 자라는 것이라면, 이어지는 구절을 암송할 때 비로소 큰 그림을 볼 수 있게 됩니다. 이를테면 빌립보서는 빌립보교회를 향한 하나님의 완전한 메시지요, 에베소서는 에베소교회를 향한 완전한 메시지입니다. 한 권이나 문단 전체를 암송하면 하나님의 뜻을 중단 없이 연속적으로 알게 됩니다.
나는 원래부터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는 편은 아니었지만, 성경말씀을 외우기 위해 여기저기서 조금씩 시간을 쪼개 쓰는 버릇이 생겼습니다. 암송을 처음 시작할 때는 2분이 아무것도 아닌 줄 알았지만, 그 시간이 쌓이니까 10년간 상당한 분량을 암송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100번째 장을 외우고 있으니까 말입니다. 기죽지 마십시오. 이 말의 요지는 매번 단 몇 분씩이라도, 꾸준히 지속하면 큰 진보를 이룰 수 있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