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자기계발 > 성공 > 성공학
· ISBN : 9788962601251
· 쪽수 : 328쪽
· 출판일 : 2009-06-18
책 소개
목차
Chapter 1 무지개 끝에는
Chapter 2 서른여섯 해의 교훈
Chapter 3 사람이 자신의 일을 사랑할 때
Chapter 4 장애를 이긴 꼬마 사업가
Chapter 5 영원한 성공은 실패 끝에 이룩된다
Chapter 6 성공에 이르는 마법 사다리
Chapter 7 조직화된 노력의 힘
Chapter 8 마스터 마인드
Chapter 9 성격분석에 관한 몇 가지 흥미로운 사실
Chapter 10 성공의 조건
Chapter 11 자기만의 성공 프로필을 만들라
Chapter 12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서른두 가지 인생 철학
리뷰
책속에서
성격분석을 통해 내가 배운 가장 흥미로운 점은, 사람은 그 자신을 제대로 분석하고 분류한 다음 그가 좋아하는 일을 찾아내 일러주면 대부분 성공한다는 사실이다. 인생의 명확한 목표를 택하고 추구하도록 제대로 안내를 받는다면, 그 목표가 그 사람에게 가장 적합한 일을 하도록 만든다면, 그리고 끝까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자신감을 넉넉히 계발한다면, 성공은 100% 보장된다. 나는 이 말들이 온당한 진술이라고 믿는다.
여기서 소개한 성공원리는 세계적인 지도자들의 성공사례를 연구하여 정립한 것이다. 사람들이 성공하지 못하는 이유는 성공의 비법을 터득하는 교육을 거의 받은 적이 없기 때문이다. 이 비법을 터득한 사람들은 수천 명의 보통사람들을 앞서나가 사회 각계의 지도자가 되었다. 이 성공의 비법을 가로막을 장애물은 없다. 정신적·신체적 장애도, 교육수준이나 연령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성공은 과학이다. 그렇기 때문에 누구나, 다시 말해 당신도 그 비법을 배울 수가 있다. 현재 직업이 무엇이든, 환경이 어떠하든, 어디에 살든 상관없다.
'성공할 기회'란 자신이 직접 바깥 세상에 나가서 만들어내야 하는 것이다. 여기에는 예외가 없다. 얼마간의 투지를 불태우지 않고서는 남들이 몹시 부러워하는 것들을 성취하기 어렵다. 투지가 없는 사람은 쉽게 가난과 비천함과 실패에 빠진다. 반면, 이 반대의 것들을 한 움큼 쥔 사람은 자기 몫에 만족할 준비를 하지 않으면 안 된다. '자기 몫'이라는 말에 주의하기 바란다. 사람이 가진 유일한 '자기 몫'은 자신이 일한 대가로 창출한 것이다. 이 몫은 자신이 얼마나 우수하게 일을 잘해내는가와 정확하게 일치하는 특성이 있다.
언젠가 이야기를 나눈 한 사업가가 떠오른다. 이 사업가가 성공하지 못한 이유는 간단하다. 설익은 생각이 너무 많고, 어느 하나 제대로 시험해보지도 않고 내팽개치는 버릇 때문이다. 나는 그에게 도움이 될 만한 제안을 하나 했다. 그런데 곧바로 이런 대답을 들었다. "저도 그 생각을 못한 것은 아닙니다. 수도 없이 했지요. 한번은 적용해보려고 시도했는데 안 먹히더군요." 이 말을 유심히 살펴보자. 그 사업가는 적용해보려고 '시도'만 했다. 그러나 성공하는 사람은 그저 '시도'만 하지 않는다. 시작해서 지옥을 지나더라도 끝까지 마친다. 시도는 누구라도 할 수 있다.
사업계·금융계·산업계에서 예외적인 성공을 거둔 인물들의 일하는 방식을 세밀하게 분석한 결과, 그들은 머리에 축적한 지식이나 혼자만의 노력으로 성공을 이룬 것이 아님을 알 수 있었다. 그들은 임무를 완수할 능력자를 어떻게 선발하는지를 알고 있었기 때문에 성공한 것이다. 그들은 어떤 사람도 완벽하게 모든 것을 알지 못함을 간파한 사람들이다. 대신 지식이 다른 사람들을 적절하게 규합하고 배치하여 조직화할 수 있는 사람들이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