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관료제 
· 분류 : 국내도서 > 고전 > 경제학고전
· ISBN : 9788964063590
· 쪽수 : 216쪽
· 출판일 : 2009-10-15
· 분류 : 국내도서 > 고전 > 경제학고전
· ISBN : 9788964063590
· 쪽수 : 216쪽
· 출판일 : 2009-10-15
책 소개
20세기 오스트리아 학파의 지도적인 해설자였던 미제스. 그의 주요 저서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완역 출간된다. 그는 이 책에서 관료제 그 자체만을 비난하는 사람들의 태도에 문제가 있으며, 관료제의 문제 원인으로 정부의 경제 개입을 들고 있다. 또한 이윤 관리와 관료적 관리를 나누어 고찰한 뒤, 관료제화를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있다. 나아가 민주 국가의 국민들은 사회주의와 개입주의, 관료제화의 문제점을 인식해야 하며, 경제 문제에 대한 관심과 상식을 가져야 시민의 권리와 의무를 다하는 것이라고 역설한다.
책속에서
A profit-seeking enterprise is supported by the voluntary patronage of the public. It cannot subsist if customers do not pour in. But the bureaus forcibly acquire their "patrons." That an office is approached by many people is not proof of its satisfying an urgent need of the people. It only shows that it interferes with matters that are important to the life of everyone.
이윤 추구 기업은 공중의 자발적인 애호로 지탱된다. 만약 고객들이 몰려오지 않는다면 그것은 유지될 수 없다. 그러나 관청들은 강제로 자기들의 ‘후원자들’을 얻는다. 관공서에 많은 사람들이 온다는 것은 그 관공서가 그 사람들의 긴급한 필요를 충족시킨다는 증명이 아니다. 그것은 단지 그 관공서가 한 사람 한 사람의 생활에 중요한 문제들에 간섭한다는 점을 보여줄 뿐이다.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