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눈길 「이청준」 (눈길, 서편제, 벌레 이야기)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한국소설 > 2000년대 이전 한국소설
· ISBN : 9788965880769
· 쪽수 : 192쪽
· 출판일 : 2012-02-13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한국소설 > 2000년대 이전 한국소설
· ISBN : 9788965880769
· 쪽수 : 192쪽
· 출판일 : 2012-02-13
책 소개
청소년들이 읽어야 하는 한국 대표 작가들의 중요 작품들을 엄선하여 모은 소설 선집 ‘사피엔스 한국문학 중.단편소설’ 시리즈. [눈길], [서편제], [벌레 이야기] 등 인간의 내면과 사회에 대한 깊은 성찰을 끊임없이 이어간 작가 이청준의 단편 세 편이 실려 있다.
목차
간행사
눈길
서편제
벌레 이야기
작가 소개
리뷰
책속에서
… 그러나 그는 끝내 어머니를 혼자 내버려 두고 지내 왔지요. 둘이서 함께 걸었던 새벽 눈 덮인 산길에서처럼 서로 부축하고 위로하면서 걸어올 수도 있었던 길을 말입니다. 이 작품이 말하고자 하는 바가 바로 여기 있을지도 모릅니다. 주지 못하는 사랑이 아무리 마음 아프더라도, 그 안타까움과 한스러움이 서로의 인생을 부축하고 지탱해 주는 힘이 될 수 있다는 것 말입니다.
… 그렇게 보면, 사람을 죽이는 일은 용서 받을 수 없는 죄일 것입니다. 적어도 사람에게서는 완전한 용서를 받을 수 없는 죄인인 것이지요. 죽은 이가 그를 용서할 수 없으니, 어느 누가 용서 받기의 완료를 선언할 수 있겠습니까. 살인범은 평생 자기 마음속에 무거운 짐을 지고 살아가야 마땅할 것입니다. 피해자의 가족이 누리지 못하는 마음의 평안을 살인범이 누리다니, 그것은 있어서는 안 되는 일이지요. … ‘용서’라는 것은 <벌레 이야기>의 살인범이나 김 집사처럼 그렇게 쉽게 입에 올릴 수 있는 말이 아니라는 것, 더구나 그렇게 ‘아무나’ 입에 올릴 수 있는 말이 아니라는 것, 이 작품은 이 단순하고도 당연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고 말할 수도 있겠습니다. …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