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리더십/직업관/재물론
· ISBN : 9788970872988
· 쪽수 : 256쪽
· 출판일 : 2012-07-10
책 소개
목차
들어가며
1. 십일조 2센트
록펠러의 가족
될 성부른 떡잎
어머니의 신앙
두 개의 주머니
2. 달란트의 발견
직장을 구하다
성실과 정직
사업의 시작
자선 활동과 신앙
결혼과 가정
3. 석유왕 록펠러
본격적인 사업
그럼에도 불구하고
석유의 시대
스탠더드 오일
최고의 기업으로
스탠더드 제국
록펠러만의 방법
4. 자선왕 록펠러
쏟아지는 비난
인생의 하프 타임
자선도 사업처럼
최고의 선물, 가족
록펠러의 다섯 가지 습관
5. 십일조의 비밀
십일조와 록펠러
교육 발전과 의학 연구
자선의 트러스트
사라지지 않는 이름
록펠러 연보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록펠러는 자신이 성경에 나오는 ‘청지기’와 같다고 생각했다. 그가 많은 돈을 번 이유, 즉 하나님께서 그에게 많은 재물을 선사하신 이유도 여기에서 찾았다. ‘세계 최고의 부자’가 된 후에도 그는 이렇게 말했다.
“주님께서 나를 특별히 사랑하셔서 많은 것을 얻게 하신 이유는 결국 주님께 이 모든 것들을 다시 돌려 드릴 것임을 알고 계셨기 때문이 아닐까요?”
“커다란 것을 성취하지 못한 사람들은 집중력, 즉 다른 모든 것을 배제한 채 적절한 시기에 꼭 해야 할 일에만 정신을 쏟는 기술이 부족해서 실패한 게 아닌가요?”
록펠러는 이런 질문을 던진 적이 있을 정도로 매사에 계획성과 집중력이 뛰어났다. 그는 정해진 일정을 지키는 일에 최선을 다한 경영인이었다. 쓸데없는 일에 시간을 낭비하는 법이 결코 없었고, 오전의 간식 시간과 점심 식사 후의 낮잠 시간마저도 에너지를 보충하는 고유의 목적 외에는 다른 일에 사용하지 않았다.
록펠러는 사람의 중요성을 익히 알고 있었기 때문에, 좋은 인재가 눈에 띄면 즉석에서 채용하기도 했다. 그리고 시험 삼아 일을 맡겨 본 후 능력이 인정된 사람에게는 과감하게 일을 맡기고, 웬만해선 간섭하지 않았다. 뿐만 아니라 최고의 인재들을 모아 그들이 다른 데 마음을 품거나 해이해지지 않고 충성심을 발휘해 회사 일에 최선을 다하도록 격려하는 능력이 뛰어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