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목회/신학 > 신학일반
· ISBN : 9788977825482
· 쪽수 : 240쪽
· 출판일 : 2025-05-20
책 소개
기독교 핵심 진리 안내서
요즘은 전도하기 힘든 시대라고 말한다. 무신론적 인본주의, 회의주의, 이단 사이비가 득세하는 시대, 교리 공부를 지루하게 생각하는 분위기…. 아무리 가까운 사이라도 신앙적인 이야기를 꺼내기가 주저되는 시대다. 하지만 잊지 말아야 할 것이 있다. 누구나 ‘진리’에 대해서는 궁금해한다는 점이다.
이 책은 저자가 사역하는 동안 수많은 미신자와 성도들과 대화하며 정리한 기독교 진리의 핵심을 담고 있다. 새신자들이 궁금해할 만한 내용을 “왜 하나님인가?”, “왜 인간인가?”, “왜 예수님인가?”, “왜 믿음인가?”, “왜 교회인가?”, “왜 성경인가?”, “왜 성령님인가?”의 일곱 가지 질문으로 나누어 예리하게 풀어간다.
저자는 새신자의 질문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기독교의 진리를 알려 주되, 사람마다 처한 상황과 내면의 문제를 고려하며 사랑으로 다가간다. 많은 이들을 기독교 진리로 이끄는 이 책은 신앙의 첫걸음을 내딛는 새신자는 물론 복음의 본질을 다시 붙잡고 싶은 이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 독자 대상
• 신앙의 첫걸음을 내딛는 새신자
• 새신자의 양육을 맡은 리더
• 기독교의 진리를 재정립하기 원하는 성도
목차
추천의 글
들어가는 글
1장 왜 하나님인가? 021
2장 왜 인간인가? 063
3장 왜 예수님인가? 091
4장 왜 믿음인가? 121
5장 왜 교회인가? 149
6장 왜 성경인가? 175
7장 왜 성령님인가? 209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인간은 시간 속에 살면서 영원을 바라고, 유한한 존재인데 무한한 갈망을 가지며, 상대적 존재임에도 절대성을 갈구한다. 땅 위에 발을 디디고 서 있어도 하늘을 바라보아야 영혼의 숨통이 트이는 존재, 비교급의 삶을 살면서도 언제나 최상급을 꿈꾸는 존재다. 인간에게는 왜 이러한 갈망이 있는가? 그것은 인간이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 받았기 때문이다.
하나님은 우리의 결핍 가운데 일하신다. 우리가 허기지고 목마를 때, 그분은 자신의 풍성함으로 먹이시고 선하심으로 채우신다. 그래서 역설적으로 인간은 결핍 가운데 은혜를 체험하게 되고, 한계 가운데 영원하신 하나님을 만나게 된다. 이것이 반전의 은혜가 아닌가.
_<왜 하나님인가?> 중에서
예수님의 십자가 복음이 배타적이라고 볼 수는 없다. 복음은 모든 사람을 품는 하나님의 사랑의 손길이요 제안이다. 거기에는 차별이 없다. 하지만 하나님은 기계적인 분이 아니라 인격적인 분이 아니신가. 천국은 입장권을 끊어서 가는 곳이 아니라 아버지 집에 가는 것이다. 그리고 아버지 집에 들어가는 사람들은 당연히 예수님을 통해 하나님을 아버지로 고백하는 자녀들이다.
_<왜 예수님인가?>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