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나미의 비밀친구 
· 분류 : 국내도서 > 어린이 > 동화/명작/고전 > 외국창작동화
· ISBN : 9788980712755
· 쪽수 : 296쪽
· 출판일 : 2011-08-19
· 분류 : 국내도서 > 어린이 > 동화/명작/고전 > 외국창작동화
· ISBN : 9788980712755
· 쪽수 : 296쪽
· 출판일 : 2011-08-19
책 소개
일본전국도서관협회 선정도서. 엄마가 정해 주는 대로 생각하고 움직이던 나미가 마음이 통하는 비밀친구 아사오를 알게 되면서 점차 내면이 성장해 나가는 과정을 담고 있다. 작가는 말로 표현하지 못하고 속에서만 겉도는 나미의 마음을 공감 가는 비유와 섬세한 심리묘사로 전달한다. 미세기 고학년 도서관 시리즈 5권.
책속에서
엄마는 스펀지 같다. 모든 것을 빨아들여 버린다. 하고 싶은 말도, 생각하는 것도.
"저어, 엄마."
나미는 엄마를 본다. 밝은 색으로 물들인 머리칼, 하얀 목덜미, 관자놀이. 여러 가지 생각이 뒤섞인다. 무엇을 어떻게 말해야 엄마는 "어머나, 그랬구나." 하고 받아들여 줄까. 도무지 그것을 알 수가 없다. 점점 부풀어 오르는 스펀지 엄마 옆에 있으니 자신이 얼음처럼 녹아 스르르 사라지는 것 같다. 때때로 그런 기분이 든다. 이렇게 말해도, 저렇게 말해도 잘못했다는 소리를 들을 것 같다. 나미가 무슨 말을 하면 엄마는, 그건 진짜 마음이 아니라고 말한다. 사실은, 네가 하고 싶은 건 이거라고. 엄마는 언제나 나미의 진짜 마음을 설명하려고 한다, 나미 대신.
아사오가 또 공책을 탁 뒤집었다.
"아참, 피아노 연습 끝났니?
나미가 물었다.
"오늘은 안 했어."
"땡땡이? 나도 오늘 소프트볼 연습 땡땡이쳤어. 에헤헤"
나미가 웃었다. 땡땡이쳤는데 눈곱만큼도 나쁜 짓을 했다는 마음이 들지 않았다. 이 방에 있으면 그런 마음이 들지 않는다. 신기하게 불안하지 않다. 그런 일은 누군가 다른 애 일이지 자기 일이 아닌 것 같았다.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