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신과 나눈 이야기 - 합본 
· 분류 : 국내도서 > 에세이 > 외국에세이
· ISBN : 9788988404904
· 쪽수 : 1376쪽
· 출판일 : 2012-01-15
· 분류 : 국내도서 > 에세이 > 외국에세이
· ISBN : 9788988404904
· 쪽수 : 1376쪽
· 출판일 : 2012-01-15
책 소개
한 실업자가 어느 날 자신의 인생을 엉망으로 만든 신에게 항의하다가 신의 응답을 듣고 3년 동안 나누었던 이야기를 엮은 책. 이 책에서 신은 자신이 누구인지, 어떻게 살아야 할 것인지에 대해 명쾌한 답을 내린다.
리뷰
책속에서
너희는 너희가 청하는 걸 갖지 못할 것이며, 너희가 원하는 어떤 것도 가질 수 없다. 너희의 요구 자체가 결핍에 관한 진술이며, 뭔가를 원한다want는 너희의 진술은 정확히 그런 체험, 곧 모자람wanting을 너희의 현실에 만들어내는 작용을 할 뿐이다. 그러므로 올바른 기도는 간청의 기도가 아니라 감사의 기도다.
너희가 상상하는 그런 곳, 불길 속에서 영원히 불타거나, 고통스러운 상태에 영원히 갇히게 되는 그런 곳으로서의 지옥은 존재하지 않는다. 대체 내가 그런 것에 무슨 의미를 둘 수 있단 말인가?
설사 내가 너희는 천국에 “들어갈 자격이” 없다는, 지극히 신(神)답지 못한 생각을 품고 있다 해도, 무엇 때문에 내가 너희의 실패에 대해 앙갚음하거나 벌하려 들겠는가? 너희를 처치하는 것쯤이야 나로서는 손쉬운 일이 아니겠느냐? 내 어떤 부분이 복수심에 불타서, 굳이 말로 형언할 수 없는 종류와 말로 형언할 수 없는 수준의 고통에 너희가 영원히 처하길 원하겠는가?
너희 외에 어느 누구도 너희를 심판하지 않을 것이다.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