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명상/선
· ISBN : 9788988688045
· 쪽수 : 448쪽
· 출판일 : 2003-09-01
책 소개
목차
1. 우리는 어디에 서 있는가?
신과 우리의 관계
천국들과 지옥들
카르마, 죽음, 그리고 윤회
세계의 미래
삶의 목적
2. 영혼의 귀향
진정한 해결책
입 문
채 식
명 상
종교의 메시지
스 승
3. 일상 생활속의 자아 실현
마음
도덕적 삶
가정 생활
육체적 건강
일과 사회 생활
다른 법문들
입문자들의 영적 수행
책속에서
질문: 예수 그리스도는 이 세상의 모든 죄를 짊어지기 위해 오셨는데, 우리에게 왜 스승이 필요한 것입니까?
대답: 물론 예수 그리스도는 사람들의 카르마를 짊어졌습니다. 스승이 어떻게 사람들의 카르마를 짊어질 수 있을까요? 그는 그 카르마를 자신의 육체에 짊어집니다. 그래서 그리스도 자신도 고통에서 해방된 사람들을 대신하여 십자가 처형을 통해 자신의 몸에 고통을 받아야 했던 것입니다. 다른 스승들로 마찬가지이지요.
인도의 어느 스승은 7일 밤낮 동안 뜨거운 솥 안에 앉아 있는 고통을 감내해야만 했습니다. 그것은 엄청난 고문이었죠. 그는 그처럼 수많은 사람들의 죄를 대신 짊어졌던 것입니다. 하지만 그 죄를 받아들일 수 있는 것은 오로지 스승의 몸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인류는 언제나 스승의 몸을 필요로 합니다.
제자들이 운명적으로 스스로 도저히 감당 못할 고통이나 문제에 부닥쳤을 때, 스승에게 도움을 요청하며, 스승은 '좋다. 그것을 내게 다오."라고 말합니다. 이렇게 해서 스승은 그 사람의 카르마를 짊어지는 것이죠. 하지만 그에게 몸이 없다면 그가 어떻게 카르마를 받을 수 있겠습니까?
카르마를 짊어지기 위해선 몸이 있어야 합니다. 우린 우리의 카르마를 대신 짊어져 줄 스승을 필요로 하는데, 이는 오로지 그가 육체를 가지고 있을 때에만 가능한 일입니다. - 본문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