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경제경영 > 기업/경영자 스토리 > 국외 기업/경영자
· ISBN : 9788991819580
· 쪽수 : 304쪽
· 출판일 : 2010-11-25
책 소개
목차
프롤로그 / 전화요금을 낮추어라
1장 / 폭풍 속으로 뛰어들다
2장 / 32만 명과 19명의 대결
3장 / 남는 자와 떠나는 자
4장 / 변방에서 울리는 메아리
5장 / 코스트 전쟁
6장 / 합병으로 가는 머나먼 길
에필로그 / 새로운 도전을 꿈꾸며
리뷰
책속에서
그러나 미국과 달리 일본은 기술의 진보로 고도정보화사회가 실현된다고 해도 지금 당장은 반길 상황이 아니었다. 우정성이나 전전공사는 장밋빛 미래를 선전하고 있지만 기업이나 가정에서 그 은혜를 향유하려면 큰 부담을 안을 수밖에 없었다.
당시 기업들은 각종 데이터를 주고받을 때 전전공사에 많은 통신요금을 지불해야 했다. 이는 일반 가정도 마찬가지였다. 인터넷으로 쇼핑한다고 가정해보면, 마음에 드는 물품을 고르기 위해 백화점 사이트를 이곳저곳 옮겨 다니는 동안 통신요금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그 물품 값을 넘어버릴 수 있었다.
그러나 그 사명감에 한 점이라도 불순한 의도가 있다면 사업은 성공할 수 없었다. 상대는 일본 최대 기업, 전전공사였다. 교토의 일개 벤처기업이 100년의 역사를 이어온 거대한 독점기업에 도전장을 내미는 일이었다. 스스로를 다그치고, 용기를 불러일으키기 위해서라도 반드시 동기가 순수해야만 했다.
‘지금 내가 하고자 하는 일은 진정 내 마음에서 우러난 것인가? 그 동기는 정말 순수한가?’
수천 번, 아니 수만 번 이 질문을 되풀이했다. 그리고 마침내 흔들리지 않는 확신이 섰다.
“내가 이렇게 큰 리스크를 감수하고 전화 사업에 나서고자 하는 이유는 단 하나, 일본의 전화요금을 낮추고 싶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도 잘 알고 있듯이 일본의 전화요금은 미국보다 열 배나 비쌉니다. 이것은 전전공사의 독점 때문입니다. 그래서 나는 새로운 전화회사를 만들어 전기통신 시장에 정당한 경쟁을 일으키고, 전화요금을 내리고 싶습니다. 전화요금이 내려가면 고도정보화사회도 더 빨리 올 테고, 이는 일본의 경쟁력을 높여 국민의 생활을 풍요롭게 해줄 것입니다. 반대로 전화요금이 계속 비싸다면 국민의 부담은 점점 더 늘어날 것입니다. 세상을 위해, 국민을 위해 리스크를 감수하고 과감하게 도전해보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