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과학소설(SF) > 외국 과학소설
· ISBN : 9788992055543
· 쪽수 : 376쪽
· 출판일 : 2016-04-05
책 소개
목차
붉은 별
엔지니어 메니
지구에 좌초된 화성인
옮긴이 후기
리뷰
책속에서
나는 우주를 응시하며 내 고향을 보지 못한다는 것에 슬픔을 느꼈다. 그곳에는 삶과 투쟁, 강렬한 고통이 가득했고, 어제까지만 해도 나는 고향의 동지들 곁에 있었다. 그리고 이제는 아마 다른 이가 내 자리를 차지했으리라. 마음속 깊숙한 곳에서 의심이 뭉게뭉게 피어올랐다.
“내가 두고 온 곳에서는 피가 흘려지고 있었습니다.”
내가 말했다.
“하지만 여기에서는 어제의 혁명가가 그저 차분한 관찰자로 머물러 있군요.”
“사람들은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피를 흘립니다.”
네티가 대답했다.
“하지만 계속 투쟁하기 위해서는 그 미래를 ‘알아야’ 하지요. 그것을 위해 당신이 이곳에 있는 겁니다.”
“과거의 유산이 여전히 강력한 힘을 발휘하고 있는 걸 보실 수 있을 거예요.”
교육자가 미소를 띠고 말했다.
“우리 사회주의는 완성된 것으로 보이죠. 우리는 아이들에게 아무것도 부정할 필요가 없어요. 사적 소유권의 개념이 불거질 여지가 없지요. 그렇지만 아까 보셨듯이 아이는 난데없이 ‘내’ 배, ‘내가 만든’ 배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런 일은 매우 자주 일어나고, 가끔은 싸움으로 끝나기도 해요. 이를 도울 수 있는 방법은 없어요. 삶의 보편적인 법칙에 따르면 생명의 발전은 종의 발전을 축약된 형태로 반복합니다. 이와 유사하게 개체의 발전은 사회의 발전을 답습하죠.”
“서로 다른 시기에 서로 다른 국가에서 여러 개의 혁명이 발생할 것입니다. 심지어 이는 여러 면에서 같은 성질을 공유하고 있지도 않을 것이지만, 핵심은 그 결과가 예측할 수 없으며 불안정하다는 것입니다. 지배계급은 군대와 복잡한 군사 기술에 의존할 것이고, 특정 경우에는 반란을 일으키는 프롤레타리아에게 이를 사용함으로써 몇 개의 주요 국가에서 적어도 몇십 년간은 사회주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이런 예는 이미 지구 역사에 기록된 바 있습니다.
이런 일이 일어난다면 사회주의화된 몇 개의 선진국들은 공격적인 자본주의자들, 아니 전자본주의적 바다에 떠 있는 섬과 같은 모습이 될 것입니다. 사회주의 국가가 아닌 나라의 상류계급은 혹여 자신들의 권력이 줄어들까 우려하여 이 섬들을 없애는 데 계속해서 총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