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시 > 외국시
· ISBN : 9788992512381
· 쪽수 : 112쪽
· 출판일 : 2012-11-15
목차
1_아직 그대를 만나지 못했습니다
2_사랑으로 키를 키우는 나무
3_누군가에게 잊혀지지 않는 무엇이 되어
4_또 다른 사랑의 길
책속에서
낯선 사람에게 먼저 말 걸지 마세요./그대가 만나야 할 낯선 사람은/그대가 지금까지 만나왔던/바로 그 사람입니다./낯선 것은 아름다운 것이고,/우리에게 아주 익숙한 것입니다.//사람들은 줄곧 내게 이렇게 말합니다./“저 밖의 저렇게 많은 사람들 가운데에서/틀림없이 누군가를 만날 수 있을 거예요”라고.//하지만 지금 내게 필요한 것은/막연히 그 누군가를 만난다는 것이 아니라/꼭 만나야 할 ‘그 사람’을 원한다는 데에/나의 어려움이 있습니다.
우리는 무엇보다도 먼저/우리 자신의 마음속에/우리를 위해 존재하는 다른 사람이 있다는 사실을/깨달아야만 합니다./그들이 우리 마음속에 있다는 것은/우리가 그들의 존재를 이해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그런데,/그들이 우리의 마음속을 차지하는 크기는/우리가 그들에게 기울이는 관심과/동일한 크기라는 사실입니다.//누군가가 우리가 원하는 길로 가지 않을 때/우리는 그에게 질책만이 아닌/우리의 기대와 관심을 전달해야만 합니다.
우리는 때때로/우리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지 못하면서/무언가를 하고 있습니다.//우리는 때때로/우리가 무엇을 가지고 있는지 느끼지 못하면서/무언가를 가지고 있습니다.//우리는 때때로/우리가 받은 것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면서/감사하는 마음 없이 무언가를 받고 있습니다.//그러나,/우리는 우리가 잃어버린 것이 있을 때/그것이 무엇인지를 금세 알아버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