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어린이 > 동화/명작/고전 > 외국창작동화
· ISBN : 9788992711210
· 쪽수 : 320쪽
· 출판일 : 2008-11-10
책 소개
목차
추천사_ 박경희(방송작가, 소설가)
울면서 웃는 가슴 뭉클한 이야기
나는 왕따
굶기를 밥 먹듯 하다
로디의 멋진 복수
수학 선생한테 책을 날리다
희망 VS 희망
가는 건 가는 거다
로디가 침울하다
괴물들과 싸우는 방법
할머니의 충고
얼뜨기의 눈물
할로윈
추수감사절이 다가올 즈음
누나가 보낸 이메일
추수감사절
굶주린 고통
사랑에 대한 로디의 충고
댄스, 댄스, 댄스
컴퓨터를 믿지 말 것
누나가 보낸 편지
내 생애 최악의 순간
어김없이 반복되는 연례행사
인디언 VS 백인
장례식
밸런타인 하트
한 마리 사자처럼
로디와 내가 농구에 대하여 길고도 심각한 토론을 하다
톨스토이가 인디언에 대해 뭘 알아?
1학년 기말고사 성적표
기억들
거북이 호수 이야기
옮긴이의 글
가벼운 문체 속에 담긴 실로 가볍지 않는 메시지
리뷰
책속에서
가난하다는 것 중에 제일 엿 같은 게 뭔 줄 아는가? 아, 어쩌면 여러분은 벌써 머릿속으로 계산을 마치고 답을 알아냈을지도 모르겠다.
가난 = 텅 빈 냉장고 + 텅 빈 배
이따금 우리 식구들은 끼니를 때우지 못하고 잠으로 저녁을 대신한다. 하지만, 난 안다. 조만간 우리 부모님이 KFC 바구니를 들고 문을 쾅 열고 들어올 것이란 걸.
오리지널 레시피 치킨으로 말이다.
젠장, 신기하게도 배가 고프면 음식이 더 맛있다. (대략) 18시간 30분 동안 아무것도 먹지 않으면 닭다리만큼 맛있는 게 없다. 진짜다. 좀 괜찮은 치킨만 있으면 누구라도 하느님을 믿게 된다. - 본문 중에서
우리 집이 가난하기 때문에 부모님을 증오하고 싶었다.
병든 내 개와 세상의 모든 질병을 부모님 탓으로 돌리고 싶었다.
하지만 난 우리의 가난을 부모님 탓으로 돌릴 수가 없다. 왜냐하면 우리 어머니와 아버지는 두 개의 태양이며, 나는 그 주위로 궤도를 그리며 돌고 있고, 부모님이 없다면 내 세상은 폭발해버릴 테니까.
우리 어머니와 아버지는 부자로 태어나지 않았다. 가산을 노름으로 날려버린 것 같지도 않다. 우리 부모님은 가난한 집안의 가난한 집안의 가난한 집안사람들이다. 최초의 가난한 인디언을 탓해야 하나?
아담과 이브는 거시기를 무화과 잎으로 가렸다. 최초의 인디언은 거시기를 자기들의 앙상한 손바닥으로 가렸다.
에이 씨, 농담은 그만두자. 우리 어머니와 아버지도 어렸을 때 꿈이 있었다는 걸 난 안다. 부모님은 가난한 거 말고 뭔가 다른 걸 꿈꾸었었다. 하지만 무언가가 될 기회를 가진 적이 한 번도 없었다. 왜냐하면 아무도 부모님의 꿈에 관심을 갖지 않았으니까. - 본문 중에서
하지만 우리 보호구역의 인디언들은 우리의 꿈을 이루지 못하게끔 되어 있다. 우리는 그럴 기회를 얻지 못한다. 그러니까 선택의 여지가 없다. 우린 가난하다. 그게 우리의 전부다.
가난은 모든 것을 다 빨아들인다. 그럴 만하니까 가난하다는 느낌이 들게 한다. 못났으니까 가난하다고 받아들이게 된다. 그러고 나면 인디언이기 때문에 멍청하고 못생겼다고 받아들이게 된다. 인디언이기 때문에, 가난을 운명으로 타고 났다고 받아들이게 된다. 어찌해 볼 도리가 없는 악순환이다.
가난은 강임함을 주지 않는다. 또는 인내에 대한 교훈을 가르쳐주지 않는다. 아니다. 가난은 그저 어떻게 하면 가난해지는지만 가르쳐준다. - 본문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