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어린이 > 동화/명작/고전 > 외국창작동화
· ISBN : 9788993467116
· 쪽수 : 144쪽
· 출판일 : 2010-12-15
책 소개
목차
지구마을 시대의 주역이 될 어린이들에게
옛날 옛적, 지구가 아직 어렸을 때
잠자는 숲 속의 공주
빨간 꼬마 모자
푸른 수염
고양이 선생 혹은 장화 신은 고양이
요정의 선물
신데렐라 혹은 조그만 유리 구두
도가머리 리케
막내 엄지
샤를 페로가 들려주는 프랑스 옛이야기
책속에서
빨간 꼬마 모자는 옷을 벗고 침대로 들어갔습니다. 그러곤 실내복 차림의 할머니 모습을 보고는 깜짝 놀라고 말았답니다. 빨간 꼬마 모자는 할머니에게 물었습니다.
“할머니, 할머니 팔이 왜 이리 굵어요?” “너를 더 잘 안아 주려고 그런 거란다, 우리 예쁜 손녀딸.”
“할머니, 할머니 다리는 왜 그리 굵어요?” “달리기를 더 잘 하려고 그런 거란다, 얘야.”
“할머니, 할머니 귀는 왜 이리 커요?” “더 잘 들으려고 그런 거란다, 얘야.”
“할머니, 할머니 눈은 왜 이리 커요?” “더 잘 보려고 그런 거란다, 얘야.”
“할머니, 할머니 이는 왜 이리 커다래요?” “그건 널 잡아먹기 위해서지.”
이렇게 말하면서 못된 늑대는 빨간 꼬마 모자에게 달려들어 잡아먹고 말았답니다.
- 「빨간 꼬마 모자」 중에서
고양이 선생은 여전히 앞서 가다가, 추수하는 사람들을 만났습니다. 그리고 그 사람들에게 말했습니다.
“추수를 하는 이들이여, 만약 그대들이 이 밀밭이 전부 드 카라바 후작님의 것이라고 말하지 않는다면, 그대들은 모조리 파이에 쓰는 저민 고기처럼 토막이 날 줄 아시오.”
잠시 후 왕은 그곳을 지나가게 되었고, 눈앞에 보이는 이 모든 밀밭이 누구의 것인지 알고자 했습니다.
“이 밭은 드 카라바 후작님의 것입니다.”
추수하던 사람들이 대답했습니다. 그러자 왕은 후작이 더욱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 「고양이 선생 혹은 장화 신은 고양이」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