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신앙생활일반
· ISBN : 9788994905310
· 쪽수 : 192쪽
· 출판일 : 2020-11-30
책 소개
목차
성품의 중요성
좋은 성품이란 무엇인가?
성품의 근원은 무엇이며 어떻게 성품을 정확히 정의하는가?
왜 품성의 '실천적 정의'가 필요한가?
성품은 종교와 어떻게 구별되는가?
성품에 왜 하나님의 능력이 필요한가?
성품을 이루는 '비결'은 그것이 불가능함을 아는 것!
부르짖음을 통해 어떻게 성품을 이루는 능력이 생기는가?
사랑의 능력을 경험하는 세 단계
사랑의 능력을 체험하기 위해 통과해야 하는 시험
시험에 통과한 사람이 받는 보상
어떻게 성품이 성공을 가져다주는가?
왜 사랑이 첫째 품성인가?
성경이 밝히는 49 품성
그리스도의 49 명령과 49 품성 상응표
저자소개
책속에서
삶의 모든 갈등은 품성을 소홀히 하거나 거스르거나 오용해서 생긴다. 청소년들이 부모와 갖는 갈등은 공경이나 순종이나 용서의 품성을 배우지 못해서 이기도 하다. 아내들이 주변의 환경 때문에 겪는 갈등은 만족이나 감사나 기쁨의 품성을 익히지 못해서 이기도 하다. 가족에게 가혹한 아버지는 인내, 온화함, 지혜, 유연성, 겸손, 절제, 진정한 사랑의 품성을 집중해서 배울 필요가 있다.
성품의 참된 본질을 이해하면 할수록 인간이 성품을 온전히 이루기가 얼마나 불가능한 일인지를 더 확실히 알게 된다. 일례로 우리는 나름대로 감사하면서 산다고 생각하기도 하지만 과연 모든 사람과 모든 상황에, 심지어 비극적 일들에도 감사하는가? 하나님께 온전히 감사하는가? 다른 사람들도 우리를 감사하는 사람으로 인정해주는가? 감사를 충분히 표현한다고 하더라도 과연 바른 동기에서였는가?
분노, 정욕, 거짓말, 도둑질과 같은 중독의 사슬을 끊기 위해서는 외부의 능력이 필요하다는 점은 누구나 알 수 있다. 그러나 어떤 사람에게 그의 재능이나 훈련을 통해 훨씬 자연스럽게 생기는 듯한 품성들은 어떤가? 왜 어떤 사람은 기질적으로 정돈과 시간엄수를 잘하고 어떤 사람은 남달리 온화함과 긍휼을 잘 베푸는가? 이런 사람이 그런 품성들을 나타내는 데에 왜 하나님의 능력이 필요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