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행복은 성적순이 아니다 
· 분류 : 국내도서 > 자기계발 > 성공 > 성공학
· ISBN : 9791155858752
· 쪽수 : 196쪽
· 출판일 : 2015-12-24
· 분류 : 국내도서 > 자기계발 > 성공 > 성공학
· ISBN : 9791155858752
· 쪽수 : 196쪽
· 출판일 : 2015-12-24
책 소개
저자는 행복이란 대단한 것이 아니라 꿈을 향해 한 가지씩 이뤄 가면서 흐뭇한 마음을 갖는 것이라고 정의한다. 이 책은 세무공무원으로서 순항을 하던 저자가 갑자기 인생의 고비를 겪게 되면서 불행을 행복으로 맞이하는 과정을 기록한 일종의 수상록이다.
목차
서언 4
행복이란 10
긍정은 행복의 시작 32
입장을 바꾸어 생각하는 행복 49
행복한 생활 76
행복을 향하는 길목에서 98
행복한 인성 124
실천하는 행복 170
저자소개
책속에서
세 잎 클로버는 행복을 의미하지만 네 잎 클로버는 행운을 의미한다. 즉, 행복을 찾아야 행운을 가질 수 있음에도, 행복 없이 행운만 찾으려고 하지 말아야 한다. 세 잎 클로버는 어디에나 있음에도 네 잎 클로버만 찾으면서 행운이 없다고 하는 것은 찾은 행복을 놓치는 것이다. 네 잎 클로버를 못 찾아서 불행하다고 생각하지 말고, 세 잎 클로버를 찾은 자신을 행복하다고 생각하자. 행복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고 자신의 마음속에 있다.
행복은 불행을 긍정으로 생각하는 데서부터 시작된다. 여러분께 저자가 저자의 의사를 전할 수 있게 된 것은 전화위복이다. 왜냐하면, 저자가 원하는 일을 하였다면 이처럼 전화위복의 기회가 없게 되었을 것이기 때문이다.
국어사전에서, 재화災禍가 바뀌어서 오히려 복福이 된 것을 전화위복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저자에게 어려운 일이 없었다면 현실에 만족하면서 살던 저자가 다른 일도 많은데 굳이 글 쓸 시간을 만들어야 할 이유는 없었을 것이며, 따라서 독자 여러분께 저자의 경험에 따른 생각을 전할 생각도 하지 않았을 것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우리에게 닥친 재앙災殃이 있다면 이를 전화위복轉禍爲福의 기회로 삼아 유有에서 유有가 아닌 무無에서 유有를 창조하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