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경제경영 > 재테크/투자 > 재테크/투자 일반
· ISBN : 9791161951591
· 쪽수 : 200쪽
· 출판일 : 2021-12-10
책 소개
목차
서문 2030세대여 재테크에도 트렌드가 있다
1장 한 달 핸드폰비 낼 돈이 없다니
2장 냉장고가 고장났어요
3장 내일부터 회사에 나오지 마세요
4장 더 이상 대출이 안 된다고요?
5장 연금복권에 당첨된다면
6장 당장 방 빼!
7장 무작정 독립하지 마라
8장 친구 따라 병원에 갔을 뿐인데
9장 3억을 벌고도 눈물이 난다
10장 경조사비가 없어서
11장 네가? 내가? 데이트 비용
저자소개
책속에서
사회생활을 위한 정신적, 물질적 기본기는 부모님으로부터 일정 정도 도움을 받아 준비했어야 한다. S에게 생계를 유지하려면 핸드폰 요금 정도의 비상금은 반드시 준비하라고 누군가는 알려줬어야 한다. 부모든 사회든 그 누군가는 말이다. 아무런 준비 없이 어머니까지 돌봐야 했던 S가 얼마나 힘들었을까? S의 잘못이 아니라고, 단지 준비가 안 된 것뿐이라고 말해줄 수밖에 없었다.
“카드 내역서를 보니까 화요일과 목요일엔 돈을 안 쓰네요. 그날은 새벽부터 직장인반 수업이 있고 오후엔 유치부 수업이 있거든요. 저녁엔 영어 학원에 가요. 일주일 중에서 가장 바쁜 날들이죠. 결국 바빠서 돈 쓸 시간이 없는 거네요. 그렇다면 금요일엔 아무래도 전에 관뒀던 개인교습을 다시 시작해야겠어요. 그리고 수업 끝나고 편의점을 자주 가는데 제가 2+1에 좀약한 편이에요. 엄마랑 저랑 둘밖에 없는데…… 2+1을 사면 덤으로 뭔가를 얻는 기분이라 필요하지도 않은데 사게 돼요. 생각보다 편의점 지출이 많네요. 참, 저 지난번에 언니랑 만나고 나서 충동구매로 사놨던 옷이랑 가방들 중고 숍에 팔아서 이번 달 생활비는 마련해 놨어요. 집에 안 쓰는 코펠이랑 소형가전도 아파트 중고장터에 올려서 3만원 받았어요. 다음에는‘당근마켓’도 이용해 보려고요.”
지금처럼 냉장고가 고장 나는 위기의 순간이 발생했을 때 H를 지켜줄 첫 번째 저축통장으로 카카오뱅크의 26주 적금을 선택했다. 1,000원이라는 소액으로 시작하는 적금 상품이다. 1년 적금이 길다고 생각하는 사람을 위해 6개월만 저축을 해보는 상품이기도 하다. 1,000원, 2,000원, 3,000원, 5,000원, 1만원 중 금액을 선택하면 매주 같은 금액만큼 증액하여 26주간 저축하는 시스템이다. 로그인 할 때 공인인증서 입력도 필요 없이 패턴 하나로 로그인이 가능하다. 여유가 있다면 추가납입도 가능하다. 출금 후 잔액이 10만 원 이상이면 긴급출금도 2회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