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목회/신학 > 설교/성경연구
· ISBN : 9791165046828
· 쪽수 : 272쪽
· 출판일 : 2026-01-26
책 소개
하늘이 듣고 있다, 소리쳐라!!
우리가 기도할 때 벌어지는 영적 지각 변동
주님을 믿는 것은 곧 기도를 믿는 것이다
제자광성교회 박한수 목사의 강력 기도 결정판
“오늘 나는 기도에 전부를 걸고 있는가?” 저자는 교회의 사명을 전투하는 교회와 기도하는 교회로 정의한다. 그는 이 책에서 응답 이상으로 더 큰 기도의 가치와 기도의 능력을 누누이 역설한다. 기도가 다른 어떤 것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기도하여 기도의 맛을 알고, 기도의 능력을 경험하게 되면 평생에 기도할 것을 결심하지 않을 수 없다는 것이다. 예수님도 힘쓰고 애써 기도하셨다. 진정한 기도는 하나님을 만나는 것이고, 하나님은 기도하는 그 사람을 통해서 일하기 시작하신다. 이 책은 기도를 전염시킨다. “요동치는 세상에서 기도를 믿으라”, “기도를 믿어야 기도한다”, “주님을 믿는 것은 곧 기도를 믿는 것이다”, “더욱 기도하는 교회가 되라”는 모든 메시지가 우리에게 가장 중요하고 긴급한 일, 그리스도인의 최우선순위인 기도를 회복하라는 절규로 들린다. 이 책의 일독을 강력히 추천한다.
목차
프롤로그
Part 1 기도 응답
01 기도는 무엇인가?
02 응답받는 기도가 따로 있는가?
03 응답 없는 기도는 필요 없는가?
04 기도하는 일이 최고의 일이다
Part 2 기도 행동
05 기도로 행동하라
06 깊은 기도로 나아가라
07 전투하는 기도
08 교회가 기도를 포기하면 생기는 일
Part 3 기도 가치
09 예수님의 기도
10 기도는 영원하다
11 기도의 가치를 아는 것이 복이다
12 기도의 마스터키를 취하라
Part 4 기도 목적
13 무시로 기도하라
14 목적 있는 기도
15 승리를 위한 중보기도
16 그 어떤 것도 기도를 대신할 수 없다
책속에서
우리의 기도를 막을 자가 없다
주님이 우리의 간구를 들으시기 때문이다!
저에게는 꿈이 있습니다. 우리 교회가 더욱 기도하는 교회가 되는 것이 저의 꿈입니다. 도심 속의 기도원이 되어서 밤낮 부르짖는 소리가 중단되지 않는 교회가 되는 것입니다. 더 나아가 지역의 교회와 한국 교회에 거룩한 기도 운동을 전염시키는 것입니다.
세상이 아무리 날뛰고 요동쳐도 저는 기도를 믿습니다. 기도하면 상상할 수 없는 기쁘고 놀라운 일이 일어난다고 믿습니다. 물론 모든 기도를 우리의 뜻대로 들어주시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그것도 다행한 일입니다. 이기적인 우리의 기도를 무차별로 들어주신다면, 그 또한 세상에 유익하지 못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기도하면 세상이 바뀌고, 기도하면 전쟁이 그치고, 기도하면 강퍅한 인생이 회심하게 되고, 기도하면 선교지의 선교사님이 힘을 얻고, 기도하면 기적을 경험한다고 믿습니다.
기도하면 시들어가는 교회가 다시 소생한다고 믿습니다. 기도하면 기적이 상식이 될 수 있다고 감히 믿습니다. 그래서 저는 주님을 믿는 것은 곧 기도를 믿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나님께서 살아 계신 참된 신이시기에, 우리의 간구를 들으신다고 믿는 것입니다.
_ 프롤로그 중에서
기도하면 세상이 바뀌고, 기도하면 전쟁이 그치고, 기도하면 강퍅한 인생이 회심하게 되고, 기도하면 선교지의 선교사님이 힘을 얻고, 기도하면 기적을 경험한다고 믿습니다. 기도하면 시들어가는 교회가 다시 소생한다고 믿습니다. 기도하면 기적이 상식이 될 수 있다고 감히 믿습니다. 그래서 저는 주님을 믿는 것은 곧 기도를 믿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나님께서 살아 계신 참된 신이시기에, 우리의 간구를 들으신다고 믿는 것입니다.
기도를 일방통행으로 하지 말고, 기도를 너무 어렵게만 생각하지 말기를 바랍니다. 기도는 꼭 배워야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갓난아이 앞에 국어책을 펴놓고 ㄱ(기역), ㄴ(니은), ㄷ(디귿), ㄹ(리을), “아빠”는 이렇게 쓰는 거라고 가르치는 사람은 없습니다. 우리는 말부터 하고 글을 배웁니다. 우리가 몇십 년 영어를 공부해도 영어가 잘 안 되는 이유는 글을 배우고 말을 하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