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신앙생활일반
· ISBN : 9791167270139
· 쪽수 : 78쪽
· 출판일 : 2023-08-17
책 소개
목차
제 1 과 성경을 읽고 공부하라 / 5
제 2 과 쉬지 말고 기도하라 / 15
제 3 과 영과 진리로 경배하라 / 25
제 4 과 믿음의 교제를 지속하라 / 37
제 5 과 전도자의 일을 하고 네 직무를 완수하라 / 53
제 6 과 그리스도인의 헌신과 헌금 / 65
저자소개
책속에서

첫 번째 의무 (1) : “성경을 읽으라”
“모든 사람은 성경을 사랑해야 한다. 모든 사람은 성경을 읽어야 한다. 그것은 하나님의 말씀이다. 성경에는 인생의 열쇠가 들어 있다. 성경은 역사상 가장 고상하고, 가장 친절하며, 가장 신실하고, 가장 선하며, 가장 친한 친구이신 한 분, 곧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말씀해 준다”[<할레이 성경 핸드북>의 저자 “헨리 할레이”(Henry H. Halley)].
“성경을 읽는 것”은 “성도들의 의무”이다.『그러나 주께서 대답하여 말씀하시기를 “기록되었으되 ‘사람이 빵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사느니라.’고 하였느니라.” 하시더라』(마 4:4).『너희가 거듭난 것은 썩어질 씨로 된 것이 아니라 썩지 아니할 씨로 된 것이니 살아 있고 영원히 거하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되었느니라』(벧전 1:23). 그리스도인의 “영적 생명”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시작되었다. 따라서 그 “영적 생명”은 오직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서만 유지될 수 있다. 매일 먹는 삼시 세끼를 통해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하여 “육신의 생명”을 유지하듯이, 매일 읽고 상고하는 영적 양식, 곧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영적인 영양소를 고루 섭취함으로써 “영적인 생명”을 유지해야 한다. 날마다 정해진 시간에 가장 안정된 장소에서 성경을 읽되,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 곧 “성경 말씀”을, 지금 하나님께서 자신에게 직접 말씀하고 계시다는 믿음으로 읽어야 한다. 성경을 읽는 것은 “그리스도인의 본질적인 습관”이다. 성경 읽기를 습관이라고 말하는 것은, “성경 읽기”가 “우리 몸에 체질화되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성경을 읽지 않고서는 결코 그리스도인으로 쌓아야 할 “덕”을 쌓을 수 없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살아야 하는 성도가 성경을 읽지 않으면, 생활이 곤고해지고, 마음은 공허해지며, 영적인 힘도 없어지고, 모든 의욕이 완전히 사라지게 된다. 결과적으로는 모든 영적 체계가 삐걱거리게 되고 어떤 열매도 기대할 수 없다. 영적 생활에서 나타나는 모든 문제의 밑바닥에는 하나님의 말씀을 읽지 않는 문제가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아무리 신학교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구령도 열심히 하고 각종 교회 행사에 참여한다 해도, 하나님의 말씀을 매일 읽지 않는 성도는, 오랜 기간 비가 오지 않아 바짝 메마른 강바닥처럼 영적 생활의 바싹 말라 버린 밑바닥을 반드시 드러내게 되어 있다.
“빌리 선데이”는 말하기를 “하루 중 최소 15분간 성경을 읽고, 최소 15분간 기도를 하며, 최소 15분간 다른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면 실족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송오 목사”는 “하루에 성경을 최소 100구절 이상은 읽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생활이 바쁘면 바쁠수록 성경을 읽는 데 전념해야 한다.『내가 갈 때까지 읽는 것과 권고하는 것과, 교리에 전념하라(딤전 4: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