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경제경영 > 재테크/투자 > 주식/펀드
· ISBN : 9791170433521
· 쪽수 : 256쪽
· 출판일 : 2022-10-20
책 소개
목차
프롤로그_정교한 가치투자를 위하여
PART 1
가치투자를 위한 마인드셋
당신이 투자에 실패한 이유
주식은 상상을 먹고 자란다
주가 상승의 메커니즘
기억해야 할 주가 상승의 세 가지 조건
PART 2
부의 도약을 위한 성장주, 어떻게 찾을 것인가?
성장주의 시놉시스
핵심 성장주를 찾아서: 드라마 제작사
핵심 성장주를 찾아서: 웹툰
핵심 성장주를 찾아서: 패션
핵심 성장주를 찾아서: 플랫폼
핵심 성장주를 찾아서: 미용 기기
PART 3
부의 기회는 인플레이션 너머에 있다
꼭 알아야 할 12개 핵심 성장주
인플레이션 그 후
종목 선정 전 기억해야 할 것
에필로그_올바른 선택을 기대하며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주식투자 관련 도서가 전국 서점가를 점령했고, 경제 유튜버들이 각광을 받기 시작했다. 그것도 잠시, 이내 유동성 축소 이슈는 다시금 증시에 찬물을 끼얹었다. 그럼에도 개인들의 주식투자 명맥은 끊어지지 않았다. 많은 이들이 서슬 퍼런 계좌 수익률을 한숨을 쉬고 있지만 때를 관망하며 기다림을 자처하고 있을 따름이다. 그들은 증시 반등장이 시작될 때 다시 한번 전투에 참전할 준비가 되어 있다. 그때가 언제가 될진 누구도 장담할 수 없지만 말이다.
첫 번째는 해당 시장을 독과점하고 있는 경우다. 소주의 주원료인 주정 가격이 올라가면 하이트진로의 영업이익 또한 증가하는 경향이 있다. 이유는 하이트진로가 주정 가격이 상승한 것 이상으로 소주 값을 인상하기 때문이다. 하이트진로가 그렇게 할 수 있는 이유는 하이트진로와 롯데 칠성이 각각 ‘참이슬’과 ‘처음처럼’으로 소주 시장을 양분하고 있기 때문이다. 소비자에게 대체재가 많지 않으니 가격이 인상되어도 어쩔 수 없이 이들 제품을 택하는 것이다.
아직까지 축적된 현금이 부족한 이들 기업은 방송사와의 공동 제작을 시작했다. 그리고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두 작품만 성공시키면 이제 본격적인 100% 자체 제작을 시작할 것이다. 예를 들어 2022년 한 해 2편의 웰메이드 드라마 자체 제작에 성공하게 된다면 얻을 영업이익은 200억 원을 넘어선다. 실적이 4배나 상승하는 것이다. 이후 막대하게 늘어나는 현금 흐름을 바탕으로 자체 제작의 양을 더 늘리고, 중소 제작사를 인수해 연결 자회사로 편입시킨다면 스튜디오드래곤 정도의 규모로 성장하는 시나리오도 상상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