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불멸의 인절미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한국소설 >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 ISBN : 9791171717095
· 쪽수 : 112쪽
· 출판일 : 2024-08-14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한국소설 >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 ISBN : 9791171717095
· 쪽수 : 112쪽
· 출판일 : 2024-08-14
책 소개
신림동 반지하에서 친구와 사는 ‘유리’는 월세와 식비, 아픈 기니피그 ‘인절미’의 병원비를 감당하기 위해 쉴 새 없이 돈을 벌어야만 한다. 미나리를 주면 기쁨에 겨워 펄쩍 뛰어오를 줄 아는 인절미가 살고 싶다는 뜻을 전해온 날을 기억하므로 유리는 인절미가 먼 미래의 우주에서 영원히 죽지 않는 소설을 쓰기 시작한다.
목차
불멸의 인절미
작가의 말
한유리 작가 인터뷰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그들은 인생을 유료 구독 중인 노동자다. 유리는 조만간 파트타임 아르바이트라도 구해야 할 것이다. 사표가 수리된 순간 인생 구독 서비스 종료까지의 카운트다운이 시작된 것과 마찬가지이므로, 계속 살고 싶다면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적절한 타이밍에 맞춰 재취업 및 다음 출근을 해내야 한다.
“그래도 마트 소동물 코너에서 사는 것보다는 여기가 낫지?”
시끄럽고 사람 많은 마트, 일정 기간 동안 팔리지 않으면 죽임당하는 그런 최악의 환경보다는 그래도 자기 집이 괜찮지 않냐는 거다.
또, 그는 술에 취하기만 하면 인절미와 티라미수를 붙잡고 “다음에는 꼭 돈 많은 집에서 사람의 아들로 태어나”라고 하면서 술주정을 부리기도 했다. 유리는 기니피그가 이러한 말에 대답할 수 없다는 점을 다행으로 여겼는데, 티라미수와 인절미가 만약 인간의 말을 할 수 있게 된다면 “자신이 도저히 어찌할 수 없는 불만과 분노”를 듣게 될까 봐 두렵다는 게 그 이유였다.
아르바이트 구인 구직 사이트의 설정을 이리저리 조작해 알바 공고를 검색해보는 유리의모습이 노련해 보인다. 그는 이 사이트에 뜨는 거의 대부분의 직종?특출난 자격을 요구하지 않는 여성노동?에서 일해봤다.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