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신앙생활일반
· ISBN : 9791185066226
· 쪽수 : 304쪽
· 출판일 : 2014-08-14
책 소개
목차
서문 11
1장 미안하지만, 우린 제정신이 아니다
2장 위험한 이분법
3장 우리가 이런 행동을 저지르는 이유
4장 최고의 즐거움
5장 섹스의 큰 그림과 작은 그림
6장 성이 예배의 문제라면
7장 성이 관계의 문제라면
8장 성이 순종의 문제라면
9장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
10장 돈은 중요하다
11장 보물찾기
12장 돈이 아니라 사랑이 문제다
13장 죽을 때는 못 가져가는 것
14장 가난한 사람처럼 살고 있지 않은가?
리뷰
책속에서
하나님은 우리를 성과 돈이 던지는 거짓말과 속임수, 왜곡과 유혹이 가득한 세상에 살게 하셨다. 하나님이 실수하셔서 당신이 현재 이곳에 살고 있는 것이 아니다. 오해와 유혹이 가득한 이 타락한 세상에서 당신이 다양한 어려움에 노출된 것은 하나님의 계획에 방해되는 것이 아니다. 오히려 그것이야말로 그분의 계획이다. 하나님은 전적으로 그분의 소망에 따라 당신을 바로 지금, 여기에 두셨다.
쾌락 자체를 목적으로 생각하면 쾌락을 이해할 수 없다. 쾌락은 즐거운 것이다. 쾌락을 즐겼다거나 더 느끼고 싶다고 해서 죄책감을 가져서는 안 된다. 이는 모두 하나님의 계획에 따른 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쾌락에는 순간의 즐거움을 초월하는 목적이 있음을 이해해야 한다. 쾌락은 그분의 존재를 나타내는 표지로 존재한다. 나는 그분의 품에서 내 마음에 만족과 안식을 주는 유일한 쾌락을 누릴 것이다. 쾌락은 다른 모든 피조물처럼, 육체적인 기쁨의 중심일 뿐만 아니라, 내 마음의 깊은 생각과 동기의 중심으로 하나님을 모시게 하기 위해 존재한다. 쾌락은 사물이 아니라 그 사물을 창조하신 분을 예배하도록 이끌기 위해 존재한다. 아름다움으로 가득한 이 모든 쾌락은 우리에게 하나님의 영광을 가리켜 준다.
십스가 마음에 대해 언급한 내용을 성에 적용해 보면 중요한 것이 드러난다. 성적 순결을 지키려는 싸움에서는 성이 문제가 아니라 쉽게 방황하는 우리 마음이 문제다. 즉 엉뚱한 데서 마음의 만족을 찾으려는 모든 죄인의 성향이 문제라는 것이다. 당신이 피조물에서 생명을 찾고 있는 한, 창조주에게서 그 생명을 찾지 못할 것이다. 성은 선하고 아름다운 것이지만, 이 성에 대한 욕구가 마음을 장악하게 되면 위험하고 악한 것으로 변질된다. 죄악된 마음을 우상 숭배하는 것이 문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