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자기계발 > 성공 > 성공학
· ISBN : 9791187126126
· 쪽수 : 192쪽
· 출판일 : 2017-08-15
책 소개
목차
D-10 성공하고 싶다면 실패부터 해라
D-9 흙수저라야 돈에서 자유롭다
D-8 돈을 벌고 싶다면 경제서 말고 소설을 읽어라
D-7 꼴등 기업을 직장으로 선택하라
D-6 모두 하기 싫어하는 걸 기꺼이 하라
D-5 최고의 선택을 하려면 최악을 생각하라
D-4 잘 키우고 싶다면 가르치지 마라
D-3 목숨 걸지 말고 목숨 걸게 하라
D-2 대중이 가는 곳엔 길이 없다
D-1 행복하고 싶다면 쉽게 살아라
저자소개
책속에서
얼마 전 보도에 의하면, 우리나라 부자는 금수저가 63%이고, 자수성가가 힘든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에는 스티브 잡스, 일본에는 유니클로 등 자수성가형 부자가 많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자수성가형 부호는 10대 부호 중 넥센 김정우 사장밖에 없고, 상속형 부자가 두 배 정도 많다는 것이다.
요즘 젊은이들 사이에서 금수저, 흙수저 논란이 많은 것도 이런 현상 때문일 것이다. 그러나 나는 이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10대 부호 중에는 금수저가 많을지 몰라도 우리나라 전체 부자 중에는 흙수저가 훨씬 많다는 것이다.
TV 프로그램 중에 ‘서민갑부’라는 프로그램이 있다. 여기서 보면 서민갑부의 부의 기준을 10억 대 금융자산가로 규정하고 있다. 작년 기준 우리나라 10억 자산가 규모는 21만 명으로, 전체 인구에서 0.41%를 차지하며, 이들이 우리나라 금융자산의 15.3%를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의 경우, 상위 1%가 금융자산 43%를 갖고 있는 것에 비하면 부의 편중도 심하다고 볼 수 없다.
버스를 타고 다니던 사람은 택시를 탈 수 있지만, 택시만 타고 다니던 사람은 버스를 탈 수 없다는 말이 있다. 돈이 경쟁력이라는 말은 돈이 많아야만 경쟁력이 있다는 뜻이 아니라고 나는 생각한다. 돈을 지배할 수 있는 힘, 능력이 있어야만 돈을 벌고, 그 부를 유지할 수 있다.
부모가 물려 준 재산이 없는가? 가진 돈이 없는가? 자신이 흙수저라고 생각되는가? 그렇다면 환영이다. 당신은 돈을 벌 준비가 되어 있다. 돈이 없어도 잘 살 수 있다는 자신감, 돈이 다가 아니라는 확고한 믿음, 가치관이 있다면 당신은 반드시 돈을 지배하고, 원하는 만큼 벌게 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