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하바트 율다쉐바 (지은이)
정보 더보기
예닐곱 살 때 젖소 농장에서 일하는 엄마를 돕기 위해 우유를 짜면서 일이 얼마나 힘든지 알았다. 그때 마법사가 되어서 일도 얼른 끝나고 엄마도 해방되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마법사가 되고 싶은 오랜 꿈 덕분에 공상과학 소설가이자 이야기꾼이 되었을지도 모르겠다. 우즈베키스탄 작가 협회 회원이며, 공상과학 소설가, 기자, 시나리오 작가, 영화 번역가이다. 『나의 구름친구』가 실린 『거대한 우유 강』은 2010년 모스크바에서 열린 제1 회 국제 단편 콩쿠르 어린이문학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시나리오 『코히코프 나라의 왕자』는 2013년 한국에서 열린, 아시아와 한국의 신화, 이야기 및 서사시를 대상으로 한 국제 시나리오 콩쿠르에서 대상을 받았다.
펼치기
김민경 (지은이)
정보 더보기
안동에서 태어나고 자랐습니다. 러시아문학을 공부했고 편집자로 일했습니다. 잘 놀아야 잘 살 수 있다는 생각에 언제 놀까 맨날 궁리 중입니다. 작품으로 청소년소설 『앉아 있는 악마』와 『지구 행성에서 너와 내가』, 동화 『우리 동네에 놀러 올래?』가 있으며, 그림책 『나의 구름 친구』, 『달은 어떻게 달이 될까?』 등을 번역했습니다. 창작모임 ‘작은 새’, 번역 공동체 ‘알부스’ 동인입니다.
펼치기
소윤경 (그림)
정보 더보기
홍익대학교에서 회화를, 파리 국립 8대학에서 조형 예술을 전공했습니다. 그림책 작가, 일러스트레이터, 화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림책 『청동 투구를 쓴 소년』, 『우주지옥』, 『수연』, 『콤비』, 『호텔 파라다이스』, 『레스토랑 Sal』, 『내가 기르던 떡붕이』를 창작했으며, 「귀신 감독 탁풍운」 시리즈, 「다락방 명탐정」 시리즈, 『우주로 가는 계단』, 『거짓말 학교』, 『구스범스 1』 등 여러 동화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림책 속에 예술을 담아 어린이, 청소년은 물론 다양한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문화로 만들어 가고 싶습니다.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