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간증/영적성장
· ISBN : 9791190308984
· 쪽수 : 256쪽
· 출판일 : 2023-04-25
책 소개
목차
옮긴이 머리말
들어가면서
1. 말씀에 순종해 시작한 고아원 사역
2. 애슐리 다운에 세워진 새로운 고아원들
3. 소중한 하나님의 응답들
4. 응답받는 강력한 기도 방법
5. 효과적으로 성경을 읽는 방법
6.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확신하는 방법
7. 하나님을 움직이는 비결
8. 기도의 사람을 만드는 기도 수칙
9. 말씀 묵상과 일찍 일어나는 것에 관한 조언
10. 영적인 성숙을 위한 영적 잠언
▶ 특별수록. 술주정뱅이에서 기도의 사람으로 뮬러의 회심기
리뷰
책속에서
“나는 하나님의 말씀에 만족해야 하고, 그리고 은총 덕분에 나는 그것으로 족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었다. 게다가 나는 형제들에게 도움의 손길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했기에 주님의 변함없는 성실하심을 이렇게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증거를 제시함으로써 하나님에 대한 그들의 믿음이 성장하도록 돕고 싶었다. 나는 주님이 자신의 종을 돌보시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내 영혼이 얼마나 많은 축복을 누렸는지 떠올렸다. 살아계신 하나님을 전적으로 의존한 아우구스트 프랑케는 대형 고아원을 설립했다. 나는 직접 긍휼을 누린 것과 마찬가지의 방식으로, 즉 하나님의 말씀에 의지해서 그분을 따르고 의지하면서 하나님 교회의 종이 되는 게 마땅하다고 생각했다. 하나님의 성실하심을 보여주는 이런 증거를 직접 여러 번 목격했기 때문이다.”
1. 말씀에 순종해 시작한 고아원 사역 중에서
“1847년 1월 25일. …가끔 주님께 제기하던 내용들을 빠짐없이 오늘 아침에 다시 한번 말씀드렸다. 이 건축사업을 위해서 하루하루 하나님께 간구해 온 지 이제 14개월 하고도 3주가 지났다. 나는 하나님이 건축에 필요한 재정을 보내주실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그렇게 작정하고 계신다는 것, 그리고 지체하지 않고 그것을 처리해주실 것을 크게 확신하면서 아침기도를 끝냈다. 지금껏 나는 필요한 것은 남김없이 응답받으리라는 사실을 조금도 의심하지 않았다. 그러니 사랑하는 독자들도 나와 함께 기뻐하고 하나님을 찬양하면 좋겠다. 기도를 마치고 한 시간이 지나지 않았을 때 건축에 사용하도록 총 2천 파운드가 기부되었다. 그렇게 해서 모금된 건축기금은 모두 9,285파운드 3실링 9.5페니이다. 이 금액을 기부받을 때 하나님 안에서 내가 누린 기쁨을 설명할 길이 없다. 그것을 실감하려면 겪어봐야 한다. 앞에서 소개한 금액을 모두 확보할 때까지 447일 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하나님을 의지해야 했다. 하나님을 신뢰하고 인내하고 기다림으로써 영혼이 누리게 되는 축복은 정말 대단하다!”
2. 애슐리 다운에 세워진 고아원들 중에서
“1865년 7월 25일. 런던의 인근 지역에서 100파운드와 함께 다음의 편지가 도착했다. ‘사랑하는 형제님, 영국 은행 서부지국을 통해서 100파운드에 해당하는 수표를 당신에게 동봉한 것은 주님이 내게 시키신 일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당신의 사역이 번창하기를 바랍니다. 주님 안에서 올림.’내가 직접 만난 적은 없지만 런던에서 대규모로 사업을 하는 이 그리스도인 신사는 이전에도 서너 차례 비슷한 금액을 보내왔다. 나는 이런 친절한 후원금이 도착하기 하루나 이틀 전쯤에 주님이 이 후원자의 마음을 움직여서 다시 한번 기부할 수 있게 해달라고 간구했었다. 그와 관련해서 이런 식으로 기도한 것은 처음이었다. 그렇게 해서 나는 후원금을 전달받은 것은 물론이고, 그로 하여금 기부하게 해서 이중으로 기도 응답을 받게 되었다. 여러분은 이제 후원자가 편지에 다음과 같이 표현한 의미를 알게 되었을 것이다. ‘수표를 당신에게 동봉한 것은 주님이 내게 시키신 일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이 신사로 하여금 그 금액을 내게 송금하도록 만드신 분은 주님이 분명했다.”
3. 소중한 하나님의 응답들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