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어린이 > 동화/명작/고전 > 국내창작동화
· ISBN : 9791192182513
· 쪽수 : 124쪽
· 출판일 : 2023-02-25
책 소개
목차
완벽한 숙제, 완벽한 지완 │ 7
낯선 손님, 서당이 │ 17
숙제 선생님으로 임명합니다! │ 26
숙제 말고 수다 │ 36
문제 못 풀었어요 │ 46
정답은 무엇일까요?│ 55
특급 비법이 뭐길래 │ 63
몰라도 틀려도 괜찮아 │ 72
사라진 서당이 │ 79
서당이의 비밀 일기 │ 97
지완이의 일기 │ 107
제자로 받아 주세요 │ 115
리뷰
책속에서
“서당아, 어디 가!”
나는 엉금엉금 책상 밑에서 빠져나와 서당이를 뒤쫓았다. 어라? 그런데 서당이 녀석, 왜 현관문 쪽으로 가는 거지?
“에헴, 스승님을 문밖에서 기다리게 하면 쓰나!”
서당이는 폴짝 뛰어 현관문 열림 버튼을 눌렀다. 그러자 곧장 띠리링 문이 열리면서, 논술 선생님이 집 안으로 들어왔다.
“지완아! 왜 이렇게 문을 늦게 여니?”
키가 작고 통통한 논술 선생님은 나를 보자마자 뿔테 안경 너머로 샐쭉 흘겨보았다. 선생님은 구두를 훌러덩 벗고는 거실로 잰걸음을 놓았다. 그나저나 이 눈치 없는 서당이 녀석은 어디 있는 거지? 숙제도 다 안 봐줬으면서 저 혼자 홀랑 도망친 거야? 우씨! 보이기만 해 봐. 꿀밤을 한 대 먹여 줄 거다.
“자, 어서 수업 시작하자!”
논술 선생님이 거실 탁자 앞에 앉아 수업 준비를 하면서 나를 불렀다. 한숨이 푹푹 나왔다. 숙제 못 한 걸 어떻게 둘러대지? 이런 적이 한 번도 없어서 어떻게 변명해야 할지 너무 당황스러웠다.
‘아하!’
다행히 내 잔머리가 아주 빠르게 굴러갔다. 나는 슬쩍 내 방에 들어가 학습지를 침대 밑에 쏙 숨겼다. 그러고는 최대한 불쌍한 표정으로 선생님 곁에 다가갔다.
“선생님, 제가 숙제를 다 했거든요? 그런데 학교 책상 서랍 속에 두고 왔나 봐요. 어쩌죠?”
그러자 선생님도 난처한 표정을 지었다.
“어머, 그러니? 이걸 어째, 지금 딱 1단원 학습지가 없는데…….”
앗싸! 다행히 선생님이 내 말을 믿는 눈치였다. 숙제 안한 걸 들키지 않고 잘 넘어갈 수 있을 것 같았다. 나는 조용히 가슴을 쓸어내리며 선생님 맞은편에 앉았다. 어라? 그런데 선생님 등 뒤에서 서당이가 빼꼼 고개를 내밀었다. 입을 벙긋벙긋하는 게, 내게 뭔가를 말하려는 것 같았다. 하지만 도통 알아들을 수 없어서 어깨를 으쓱했다. 그러자 서당이가 무언가를 옆으로 쑥 내밀었다. 나는 땡그랑 눈이 커지면서 나도 모르게 꽥 소리쳤다.
“야, 그……!”
서당이가 내민 건, 바로 내가 침대 밑에 숨긴 논술 학습지였다!
선생님이 의아한 얼굴로 나를 멀뚱멀뚱 쳐다보았다. 그때 서당이가 머리 위에 학습지를 얹고는 슬금슬금 앞으로 나왔다. 갑자기 사람 말을 못 하는 척 멍멍 짖기도 했다. 선생님은 그제야 서당이를 발견했고, 얇은 눈이 휘둥그레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