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목회/신학 > 신학일반
· ISBN : 9791192348308
· 쪽수 : 206쪽
· 출판일 : 2024-05-08
목차
역자 서문 _5
인간이 진리를 위해 처형될 권리를 갖는가? _13
A _22
B _40
C _64
D _72
E _77
참고자료 _84
천재와 사도의 차이 _99
참고자료 _132
부록 _143
참고자료 _190
책속에서
이 책은 단순한 출판물을 넘어서, 삶과 철학에 관한 탐구이자 깊은 대화의 시작점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지식과 사유의 지평을 넓힐 수 있는 기회이며, 키르케고르의 깊이 있는 텍스트를 현대적 맥락으로 재해석하여 우리 시대에 필요한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두 개의 윤리-종교적 소론⟫는 키르케고르가 설정한 가명의 저자 H.H.가 쓴 작품입니다. 이 작품에는 두 개의 논문이 있습니다. 첫 번째 논문은 “인간은 진리를 위해 처형당할 권리가 있는가?”라는 제목으로 되어 있으며, 인간은 과연 진리를 위해 죽을 수 있는지, 이 근본 질문에 대해 대답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논문은 “천재와 사도의 차이”라는 제목으로 되어 있으며, 이 작품은 ‘권위’에 대해 논의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왕과 왕명을 전달하는 특사의 관계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왕은 특사에게 어떤 명령을 전하라고 그에게 임무를 맡길 수 있습니다. 특사가 왕명을 어느 마을에 전달할 경우, 문제가 발생한다는 것이지요. 마을에 사는 사람들이 정말로 그가 특사인지 먼저 입증하라고 요구한답니다. 물론, 이것이 물리적인 세계인 경우는 입증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어떤 입증이 가능한 증표를 제시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하지만 사도인 경우는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