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예배/기도/묵상(QT)
· ISBN : 9791193092507
· 쪽수 : 136쪽
· 출판일 : 2025-11-07
책 소개
목차
책을 펴내면서 _ 일상에서 성령님을 깊이 경험하라
Day 1 _ 반석 위에 믿음의 전을 짓자
Day 2 _ 이스라엘의 기도를 들으신 하나님
Day 3 _ 가라! 내가 너를 보내노라
Day 4 _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
Day 5 _ 봉사와 섬김
Day 6 _ 하나님과 우리의 중보되시는 예수님
Day 7 _ 시련과 극복
Day 8 _ 거짓 선지자에 미혹되지 말라
Day 9 _ 영적 승리의 소망
저자소개
책속에서
“오늘 40일 특별새벽기도회의 첫날, 여러분은 어떤 마음으로 교회에 나오셨습니까? 습관적으로 새벽기도에 참여하셨나요? 특별새벽기도회로 특별히 생각하고 마음을 다졌지만, 오늘은 사관님께서 안 계시다니 기도회가 전과 같지 않겠지, 라고 생각하셨나요? 아니면 이와는 다르게 주위 여건에는 개의치 않고 내가 평소에 기도해도 잘 해결되지 않았던 이러이러한 문제를 이번 기도회에서 응답받기로 굳은 결심을 하고 예배 인도자가 아닌 하나님께서 귀 기울이시도록 생사를 걸고 기도해 보기로 작정하고 나오셨나요? …그렇다면 기왕에 하는 기도, 기도하되 반석 위에 집을 짓는 것과 같이 40일 동안 쌓아 올릴 기도의 집이 잘 세워질 수 있도록 오늘 이 아침, 튼튼하고 변하지 않는 40일간 생사를 걸고 기도하리라는 결단이라는 반석, 구하면 줄 것이라는 믿음의 반석을 준비하시지 않겠습니까?”
Day 1. 반석 위에 믿음의 전을 짓자 중에서
“하나님은 나를 어떻게 보고 계실까? 하나님은 내 아들을, 내 딸을 어떻다고 하실까? 그리고 내 남편 또는 내 아내를 하나님께서 어떻다고 하실까? 또 다른 말로 질문을 바꾸어 봅니다. 하나님은 나를 누구라고 생각하고 계실까? 아니면 하나님은 나를 왜 이 세상에 태어나게 하셨을까? 크리스천이라면 이 질문에 당당하게 하나님의 자녀요, 천국 시민이며, 그리스도의 종이요, 복음의 일꾼이라고 자신 있게 대답해야 합니다. 그러면 나는 어디로 가고 있는 걸까요? 우리가 주 예수를 믿는 크리스천이라면 천국 시민으로서, 지금 천국을 향해 가고 있는 것입니다. 시편 90편 4절에 보니 주의 목전에는 천년이 지나간 어제 같으며 밤의 한 경점 같을 뿐이라고 고백하고 있습니다(For a thousand years in your sight are like a day that has just gone by, or like a watch in the night). 이처럼 짧디짧은 우리의 순간적인 순례의 여정을 마치고 영원불멸의 천국으로 가고 있는 것입니다.”
Day 3. 가라! 내가 너를 보내노라 중에서
“그렇습니다. 봉사와 섬김이 우리가 살아있음을 확인케 하는 하나님의 은혜이며 이러한 봉사와 섬김의 축복을 받은 자가 다름 아닌 바로 우리 자신입니다. 우리는 봉사와 섬김을 통해 주님을 닮아가게 되며, 이를 통해 대속 역사의 첫걸음을 시작하셨던 주님을 닮아가게 되는 것입니다. 자신에게 주어진 은사를 확인하고 그 은사를 통해 봉사와 섬김의 자리로 나아가는 것은 호흡하고 있는 우리 모든 이들이 당연히 행해야 할 몫이며, 바로 그곳에서 우리가 숨 쉬고 있음을, 하나님의 자녀로 살아있음의 기쁨을 만끽하게 될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 중에 봉사하기에 부족하다고 느끼는 분이 계신다면 하나님께서 나에게 주신 달란트는 무엇인지 기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님과 이웃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섬김과 봉사의 그 자리에서 당신은 비로소 ‘살아있는 당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봉사와 섬김 중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