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선교/전도
· ISBN : 9791193996508
· 쪽수 : 212쪽
· 출판일 : 2025-06-20
책 소개
⚫ 지역 교회가 주도하는 세계 선교의 성경적 원리와 실제
⚫ 하나님 나라를 위한 지역 교회 동역 선교 전략서
⚫ 성경적 원리, 선교사 파송, 동역, 평가까지 모든 것을 담다!
한국 교회는 140년 전 복음의 빚을 진 이래, 뜨거운 열정으로 세계를 섬겨 온 '선교하는 교회'다. 그러나 폭발적인 양적 성장 이면에는 ‘물량주의’, ‘개인주의’라는 뼈아픈 비판이 늘 함께했다. 왜 우리의 열정과 헌신은 합당한 열매를 맺지 못하고 때로 상처로 남았을까?
이 책은 그 이유를 “지역 교회가 선교에 어떻게 참여해야 할지 배우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진단하며 명쾌한 해답을 제시한다. 좋은 마음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선교는 배워서 하는 것'이다.
본서는 선교학 교수, 현장 선교사, 지역 교회 목회자, 선교 단체 대표, 전문인 평신도 등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 7인이 마음을 모아 쓴, 살아 있는 선교 전략서이다. 세계 선교를 위한 A부터 Z! 선교에 대한 성경적 원리부터 선교 비전 공유, 선교사와의 협력, 효과적인 단기 선교, 선교위원회 운영 노하우까지, 지역 교회가 부딪히는 실제적인 질문에 구체적으로 답한다.
이제 막연한 선교를 넘어, 하나님의 일에 지혜롭게 동참하기를 원하는 모든 목회자와 선교 위원, 성도들에게 이 책은 훌륭한 길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
목차
서문
1장 지역 교회와 선교
– 김한성 박사 (아신대학교 선교학 교수)
2장 지역 교회와 선교 단체의 협력
- 홍문수 목사 (신반포교회 담임 목사)
3장 지역 교회의 선교 비전 공유 전략
– 김상철 선교사 (GBT선교회 선교영성팀장)
4장 지역 교회의 선교 행사 기획
– 오승수 목사 (높은뜻푸른교회 선교 담당)
5장 지역 교회의 선교사 선정과 협력
– 이재화 선교사 (GMP선교회 대표)
6장 선교적 교회의 총체적 단기 선교
– 송기태 선교사 (인터서브선교회, 교회 관계)
7장 선교위원회의 성경적이고 효과적인 운영
– 이상협 집사 (대구동신교회, 한국 누가회 이사)
8장 세계 선교의 흐름, 이머징 선교
– 이재화 선교사 (GMP선교회 대표)
추천 도서
저자소개
책속에서
서문
올해는 개신교 선교사가 한반도에 들어온 지 140년이 되는 해이다. 그리고 한국 교회가 타 문화권인 중국 산동성으로 선교사를 파송한 지 112년이 되었다. 복음이 들어온 지 얼마 되지 않은 시기에 선교사를 파송할 정도로 한국 교회는 선교하는 교회이다.
1980년대에 한국 교회 안에서 타 문화권 선교운동이 폭발적인 성장을 하기 시작했다. 1979년에 93명에 불과했던 한국 선교사의 수는 2008년에 2만 명을 넘어섰다. 그러나 한국 선교의 양적 발전에 비해 질적인 면은 종종 비판을 받아왔다. 이 비판들은 물량주의적 선교, 외형주의적 선교, 개인주의적 선교 등으로 요약할 수 있다.
한국 교회의 선교에 대한 헌신과 투자에 비해, 이러한 비판들은 너무 뼈아프다! 어찌 이렇게 되었는가? 가장 큰 이유는 지역 교회가 선교에 어떻게 참여하는지에 대해 배우지 않았기 때문이다. 목회자들이 신학교에서 공부할 때, 학교는 선교를 강조하며 선교 기초 과목을 가르쳤다. 하지만 정작 지역 교회가 선교에 어떻게 참여할지에 대해서는 신학교에서 가르치지도 않았고 배울 수도 없었다.
지역 교회가 선교에 어떻게 참여할지를 홀로 공부한 목회자도 있기는 하지만 그다지 많지 않다. 흔히 지역 교회들은 주변에서 하는 대로 따라 한다. ‘좋은 마음을 가지고 뭐라도 하면 잘 되겠지’라고 생각하면서 믿는 마음으로 현장 선교사가 하자는 대로 한다.
이 책은 지역 교회의 목회자들과 선교위원회 그리고 성도들이 선교에 어떻게 참여할 수 있는지를 자세히 설명한다. 성경적인 내용들이다. 좋은 이론에 근거한 내용들이다. 경험이 바탕이 된 내용들이다.
이 책이 진작부터 있어야 했는데, 이제라도 목회자들과 성도들이 접할 수 있어서 다행이다. 홍문수 목사님, 오승수 목사님, 이상협 집사님, 이재화 선교사님, 송기태 선교사님, 김상철 선교사님, 그리고 본인이 바쁜 중에도 시간을 내어 이 책의 집필진으로 참여하였다.
이 책의 독자들이 섬기는 교회가 모범적으로 선교를 실천하며 귀한 열매들을 거두는 모습을 상상하고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