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자기계발 > 성공 > 성공담
· ISBN : 9791195111862
· 쪽수 : 168쪽
· 출판일 : 2016-04-15
책 소개
목차
서문 : 왕리카이의 글
서문 : 진 애니의 글
제1장. 천방지축 어린 시절
‘인간관계’가 ‘학교 성적’보다 더 중요하다!
제2장. 한 통의 양배추와 도장 찍는 로봇의 계시
인생에서 당신은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 어떤 일을 계속하고 싶은가?
제3장. 암웨이사업이 가져온 일생일대의 큰 변화
‘도움을 받는 사람’이 아니라 ‘도움을 주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제4장. 국제화의 탄탄대로
진정한 세일즈맨은 ‘북극에서 얼음 파는 일’도 할 수 있고, ‘아프리카에서 신발 파는 일’도 가능하다.
제5장. 전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사업 : 자유와 보상의 암웨이
진정한 즐거움은 두려움이 없는 미래이다.
제6장. 감사와 기대
신은 감사하는 사람을 가장 잘 보살핀다.
후기 : 진정한 영웅 & 인생을 즐기다.
부록1 : 왕리카이 어록
부록2 : 암웨이 기업에 대해 알아봅시다.
부록3 : 예언
책속에서
최종학력이 고졸인 것에 대해 왕리카이는 “이건 내 인생에서 작은 아쉬움으로 남았어요.”라고 말한다. 그녀는 만약 시간을 되돌릴 수만 있다면 공부를 열심히 할 것이라고 했다. “최소한 대학만이라도 졸업할 거에요. 그것도 아주 열심히 공부해서요. 미꾸라지처럼 요리조리 빠져나가면서 대충 학교생활을 하지는 않을 거 같아요.” 지금의 왕리카이는 ‘독서는 지식을 찾는 습관을 쌓게 하고, 자신을 돌아보면서 인생의 의미를 깊이 생각하게 한다’며 독서의 중요성을 이야기한다. 또한, 젊은이들에게 책을 많이 읽으라고 권한다. “젊은 시절 최대의 본분은 책을 많이 읽고 몸을 건강하게 하는 것이다. 소위 말하는 지덕체가 모두 중요하다.” 학교 성적은 시험을 통과하기만 하면 된다. 하지만 이후에 친구를 사귈 줄 아는 그녀가 ‘인간관계’가 ‘학교 성적’보다 소중하다는 것을 증명하였다!
“어느 날 무심코 고개를 돌렸더니 뒤에 앉아 있는 과장님이 보였어요. 머리는 희끗희끗하고, 이는 흔들흔들하고, 배는 나올 대로 나오고, 무표정으로 같은 동작만 반복하고 있었지요. 서류에 도장을 찍어야 할 때마다 계속 어디에 찍어야 하는지 물어봐야 했어요. 20~30년 후에 네가 바로 그 과장의 위치에 있다면? 정말 그러기를 원하니” 그녀가 이야기한 이 두 가지 사건은 직접판매업계와 마케팅업계에서 유명한 에피소드이다. ‘양배추’와 ‘도장 찍기’는 그녀의 인생을 바꾼 가장 중요한 2가지 사건이었기 때문이다.
“당신은 다른 사람에게 영향력을 끼칠 수 있어요. ‘도움을 주는 사람’이 되면 자신은 물론이고 다른 사람까지도 풍족하게 할 수 있죠. 부자란 남을 도울 수 있는 사람을 말합니다. 왜냐하면, 다른 사람에게 나눠줄 수 있으니까요. 가난한 사람은 계속 도움을 바라는 사람이겠죠. 왜냐하면 다른 사람이 베풀기만을 기다리니까요. 자, 당신은 어떤 사람이 되고 싶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