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건강/취미 > 취미기타 > 기타
· ISBN : 9791195509638
· 쪽수 : 384쪽
· 출판일 : 2015-12-26
책 소개
목차
서장……………………………007
또 하나의 대재해……………………………044
첫 울음의 요람……………………………110
토키나기……………………………196
고성의 사투……………………………274
부록……………………………359
후기……………………………374
저자소개
책속에서
들어가는 말
(말머리에서 발췌)
여러분, TRPG로는 처음 뵙겠습니다. 토노 마마레입니다.
이 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책은 엔터브레인에서 발매 예정인 『로그 호라이즌 TRPG』(이하 『LHZ』)라는 테이블토크 롤 플레잉 게임(이하, TRPG)의 리플레이입니다. 갑자기 TRPG라느니 리플레이라느니 같은 단어가 무슨 말인지 감도 안 잡히시는 분이 많으실 겁니다. 그래서, 차근차근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TRPG란, 참가자끼리 대화로 이야기를 만들어가면서 함께 즐기는 게임입니다. 참가자 중 한 명은 게임 마스터(이하, GM)라 불리는 호스트 플레이어를 맡고, 다른 참가자(플레이어)는 이야기의 주인공들이 되어 활약합니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분신인 플레이어 캐릭터(이하, PC)를 하나씩 담당하게 됩니다. 그리고, GM이 제시하는 갖가지 상황 혹은 난관 속에서 PC로서 행동 및 자신의 의사를 선언하여 게임을 진행해나갑니다. 그리고 거기에 다시 GM이 대응하고…… 이런 과정을 통해서 유일무이한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것입니다(이러한 일련의 흐름을 세션이라고 부릅니다).
그리고 리플레이란, 이러한 세션을 각본이나 희곡 같은 형식을 사용해서 문서로 정리한 것입니다. 한번 읽으시면 그 자리에 동석한 것 같은 현장감과 함께 TRPG가 가진 재미란 무엇인지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이 책에서 다루는 게임 『LHZ』는, 소설 『로그 호라이즌』의 세계를 무대로 하고 있습니다. 『로그 호라이즌』이란, 20년간 인기를 끌고 있는 MMORPG <엘더 테일>과 매우 유사한 이세계에, <엘더 테일>을 즐기고 있던 전 세계의 사람들―일본인만 해도 약 3만명―이 갇혀서, 본래 세계로 귀환할 방법을 찾기 위한 서바이벌을 시작한다는 내용입니다. 애니메이션으로도 방영되었으니 리플레이를 보시는 분 중에도 아시는 분이 있을 겁니다.
『LHZ』는 여러분께 『로그 호라이즌』의 세계를 쉽고 자세하게 알려드리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LHZ』에는 원작 세계관을 재현할 수 있는 룰이 포함되어 있으며, 여러분이 <모험자>로서 활약할 수 있는 모든 준비가 갖춰져 있습니다.
이 책은 GM을 맡은 토노 조차 깜짝 놀랄 정도로 경험이 풍부한 게이머에서부터, TRPG가 뭔지도 모르는 초심자까지 각양 각색의 사람들이 참가한 리플레이입니다. 심지어, 참가자 전원이 멋진 작품을 집필한 작가인 초호화 멤버입니다. 다들 한 유명들 하시는지라, 토노는 세션 당일까지 복통에 시달렸습니다. 하지만, 토노의 컨디션과는 무관하게 참가자 여러분의 플레이는 훌륭했고 이 책은 재미있습니다. 이제 여러분이 이 이야기를 맛보실 차례입니다. 페이지를 넘겨서 맛있게 드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