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내 친구의 집은 울릉도 북면 
· 분류 : 국내도서 > 에세이 > 한국에세이
· ISBN : 9791197020995
· 쪽수 : 168쪽
· 출판일 : 2021-06-22
· 분류 : 국내도서 > 에세이 > 한국에세이
· ISBN : 9791197020995
· 쪽수 : 168쪽
· 출판일 : 2021-06-22
책 소개
2019년 8월, 서울 사람이 울릉도 북면에 사는 친구 집으로 떠난 여름 휴가에 관한 이야기다. 서울에 살다가 울릉으로 이주한 청년은 어떤 모양으로 살고 있는지, 울릉으로 이주한 친구를 바라보는 서울내기의 심경이 어떠했는지를 살펴볼 수 있다.
저자소개
책속에서
"울릉에 머무는 며칠간 나는 엘리오 코스프레를 하는 기분이었다. 여름에 핫한 래시가드를 입고 워터파크에 간달지 몸매를 가꾸어 호텔 수영장을 즐긴달지 하는 모습과는 거리가 먼 자유로움으로 물에 뛰어들고, 갑자기 열심히 일기 쓰고, 사람들과 어떤 부담이나 제약 없이 술 마시고, 노을이 멋지다는 누군가의 제보를 듣고 다 같이 마당으로 뛰쳐나가 오묘한 컬러의 석양을 바라보는 일은 특이한 것 없었지만 특별했다. 이 낯선 자연스러움에 눈물이 다 날 지경이었다. 이층집 끝 방 게스트룸에 묵으며 계단을 우다다다 오르내렸기 때문에 더욱 엘리오에 빙의하게 된 것도 있다."
"나는 서울에서도 사랑하는 사람에게 사랑한다고 말한다고 답했다. 서울에 살지 않는 청년들은 서울에는 사람이 너무 많다고 강력하게 넌더리쳤는데, 나도 그 점이 큰 문제라고 생각한다. 서울 사람도 서울에 사람이 많아서 힘들다. 사람이 많은 곳이기 때문에 내가 사랑하는 서울의 꼴을 갖출 수 있었겠지만, 사람이 너무 많아서, 정말 너무 많아서 살기 힘든 나의 서울. 사람이 많아서 누리게 된 서울의 혜택을, 사람이 많다는 이유로 포기하는 선택을 하는 날이 나에게도 올까? 그래서 이날의 결론은, 우리는 더 많이 만나야 한다는 거다."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