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세계의 종교 > 기타 종교
· ISBN : 9791197228902
· 쪽수 : 180쪽
· 출판일 : 2020-11-05
책 소개
목차
머릿말
제 3 편 수명결정론
1 - 사람의 수명은 어떻게 결정되는가?
2 - 사주수명 연사도식
3 - 사주수명 연산도식의 유형
제 4 편 일반재생론
1- 인간은 재생 윤회하는가?
2 - 재생의 유형
3 - 재생의 시기
4 - 재생과 윤회의 특징
제 5 편 특수재생론
1- 육적재생과 영적재생
2 - 합령과 분령
3 - 합령 - 외국인의 재생
4 - 분령 - 구조적 재생
맺는말
부록 1 재생의 특수 구조
부록 2 증산과 이마두
부록 3 구조로 본 고려와 조선 왕계
부록 4 사주수명 동서양 인명록
저자소개
책속에서
전생자의 ‘천수 종결년도’와 후생자의 수명
‘천수 종결년도’란, 천수가 끝나는 년도를 의미하는 데, 전생자의 ‘여분수명’ 뿐 아니라 ‘천수 종결년도’ 역시 후생자의 수명을 제한하는 강력한 힘을 지니고 있다. 위의 예에 나오는 전생자인 영우의 천수는 101 세이고, 101 세 천수에 해당하는 년도 1972 년이 바로 ‘천수 종결년도’이다. ‘천수 종결년도’는 후생자의 수명에 매우 불리한 걸림돌로 다가온다. 영우의 후생자는 1956 년생이기에 1972 년은 불과 16 살에 불과한 시기이고 이 즈음에 영우의 후생자는 생명에 지장이 초래되는 위험한 시기로 다가온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전생자의 천수 종결년도에 걸려 자신이 현생에서 타고 난 새로운 천수를 다 채우지 못하고 아쉽게 생을 마감함을 목격한다.
위 예에 나오는 영우의 후생자는, 전생자의 천수 종결년도에 해당하는 16 세 즈음과 전생자의 여분수명에 해당하는 26 세 즈음, 이렇게 두번의 시기에 위기를 맞이했으나 현재 무사히 생존하는 중이다. 남모르는 그의 개인적 경험에 의하자면, 이 두 시점에 그는 특별한 하늘의 개입과 부르심을 받았다 하고, 그 부르심의 성격은, 현생의 명예와 영광을 초개같이 버리고 일생 오직 하늘이 원하시는 일만 하는 일종의 종교적 헌신의 삶을 요구받았으며, 그는 그 부름에 부응한 삶을 평생 살고 있다고 한다. 타인에게는 지극히 개인적인 종교체험이겠지만, 적어도 당사자인 그에게는 생사가 좌우되는 매우 엄중한 문제였으리라.
전후생자 간 생몰 정보의 유사성
항상 그러한 것은 아니지만, 전생자의 수명상황 뿐 아니라 생몰에 관한 년월일 정보가 전후생자 사이에서 유사한 경우가 많으며, 이 역시 전 후생자를 연결하는 무시못하는 연속성에 속한다. 위에 예에서도, 영우의 천수는 후생자의 천수와 거의 일치하고, 영우의 생월일 역시 후생자의 생월일과 근접함을 본다. 잠시 후 뒤에서 우리는, 전생자가 다시 재생하기까지의 ‘시기’를 알아 볼 것이다. 서거 후 재생까지의 시간에 관한 수리 법칙이 있다면 그것이 당연히 더욱 중요하고 지금 언급하는 여러가지 유사성과 연속성은 부차적인 것이다. 따라서, 재생 시기에 관한 수리 법칙에 의거해 전후생자를 특정하는 과정에서, 재생 시기에 부응하는 후보자가 여럿 등장할 때가 있는 데, 이러할 때 유사성과 연속성을 감안해 후보를 특정하게 된다.
이상으로, 전후생자 사이에 존재하는 수명의 연속성을 소개하면서, 본의 아니게 그와 동시에 넘어오는 수명 제한의 성격도 설명하였다. 수명이 제한됨은 분명 부정적인 성격이지만, 전 후생자가 타인이 아닌 바로 자기 자신임을 생각하면, 재생 과정 가운데, 전 후생은 하나의 운명공동체임을 알아야 하겠다. 전생에서 후생으로 넘어오는 연속성과 생의 장애물은 동전의 양면이다. 모든 연속성이 장애물의 역할을 하는 것은 아니나, 적어도 ‘여분수명’과 ‘천수 종결년도’ 가 그러하다. 수명에 관한 장애물을 극복하는 데 도움되는 방법 세가지를 소개하자면, 첫째, 종교를 통한 수호령의 보호를 받는 방법이 있고, 둘째, 조상과 부모를 잘 공경하여 조상령의 가호를 받는 수가 있으며, 세째, 지금 이곳에서 다루는 ‘생사이치’에 관한 지식과 ‘앎’ 역시 ‘구원’의 큰 힘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