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소설 비비안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세계의 소설 > 북유럽소설
· ISBN : 9791197503245
· 쪽수 : 260쪽
· 출판일 : 2024-09-02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세계의 소설 > 북유럽소설
· ISBN : 9791197503245
· 쪽수 : 260쪽
· 출판일 : 2024-09-02
책 소개
덴마크 작가 크리스티나 헤슬홀트는 평생을 무명으로 보냈던 미국의 사진가 비비안 마이어의 수수께끼 가득한 삶과 그녀가 남겨놓은 사진들을 파고든다. 덴마크에서 가장 독창적이면서도 시대를 앞서가는 작가로 손꼽히는 크리스티나 헤슬홀트의 장난기 넘치는 동시에 깊은 혜안이 한데 담긴 《소설 비비안》은 다양한 등장인물에 기대어 그녀가 남긴 사진 너머로 독자들의 시선을 이끌어간다.
책속에서
드물지 않게들 신발을 한 짝만 잃어버리거나 버리는 건 아닐까. 오늘 역으로 가는 길에 그런 신발 하나를, 여자 신발 하나를 사진에 담았다. 나는 폭력적인 장면을 떠올렸다. 여성이 뒤쫓아오는 사람에게서 정신없이 달아나다가 신발을 잃어버렸다고. 신발을 카메라에 담자 그 외로움이 내 것처럼 다가왔지만 어리석은 생각이었다. 남겨진 신발 한 짝의 외로움은 어딘가 다른 곳에 있는, 맹렬한 속도로 달려가고 있는 발에 여전히 신긴 나머지 한 짝을 전제하지만 나의 외로움은 그렇지 않으니까.
커다란 보폭으로 크게 팔을 휘두르며 마음 속 거친 바다를 노 저어 갑니다.
사진들은 특정 인물, 즉 나를 다시 가리킬까? 나는 전시를 보러 갈 때마다 곰곰이 생각한다. 작품들 속에 카메라 뒤에 있는 사람의 모습이 얼마나 보이는가? 나는 작품들 뒤로 숨겨질까, 아니면 반대로 드러날까? 나는 드러난다고 생각한다. ‘내레이터’야말로 실제 주인공인 것이다.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