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건강/취미 > 취미기타 > 기타
· ISBN : 9791197614422
· 쪽수 : 96쪽
· 출판일 : 2022-01-28
책 소개
목차
들어가며/ 차례
기획_ 어떤 아이디어가 있는가? / 책 제목을 고민하자 / 기획서 / 차례 구상 / 차례의 구상기준
일정_ 일정표 / 제작 순서 / 일정표 짜기 / 나의 일정표
디자인_ 상세 페이지 구상 / 상세 페이지 기획 / 배열표 / 페이지 맞추기 / 판형 / 책등과 책날개 / 앞표지 / 책의 사양 / 표지 디자인 / 어떤 표지를 선택할 것인가? / 표지의 요소를 결정하자! / 표지 디자인을 스케치해보자! / 러프 스케치 다듬기 / 무선날개표지 / 무선날개표지 뒷면 / 무선날개표지 띠지 / 무선날개표지 커버 / 무선표지(날개없음) / 무선표지 뒷면(날개없음) / 무선표지커버(날개없음) / 무선표지띠지(날개없음) / 중철표지 / 중철표지 뒷면 / 중철표지 커버 / 중철표지 띠지 / 본문 디자인 / 글책 / 그림책 / 만화책 / 사진책 / 본문 디자인 구상하기 / 서체
제작_ 종이와 코팅 / 인쇄와 제본, 후가공 / 추천서적과 사이트
나가며
저자소개
책속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스스로 충분히 달성 가능한 목표를 정하고, 이를 달성하는 것입니다. 작은 성취라고 해도 그 경험은 다음의 성취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험들이 모이고 모여서 책이라는 결과물로 이어지며, 내적으로는 자기효능감의 성장으로 이어집니다.
가장 중요한 기준은 충분히 실천 가능한 목표를 정하는 것입니다. 지나치게 많은 양의 작업 목표나 반대로 적은 양의 작업 목표 두 가지 모두 그다지 작업에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전자의 경우는 달성하지 못한 것에 대한 좌절감이 작업에 지장을 초래하곤 합니다. 후자의 경우에는 하루 하루 책을 만들기 위해서 쌓아가는 보람이라는 경험치가 올라가지 않아서 그날의 작업에서 의미를 찾기가 어려워집니다. 적당한 목표는 우리의 동기를 강화하며 실천도 용이하게 만든다는 것을 잊지 맙시다!
당신은 d를 선택하여 100부를 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상업출판사도 책 팔기 힘들다는 것이 요즘 출판계의 사정입니다. 홍보비를 막대하게 지불하거나 내가 인지도 있는 작업자가 아닌 이상 내 책을 기대한 만큼 판매할 확률은 안타깝게도 매우 낮습니다. 물론 이런 경우가 있긴 있습니다. 책의 내용이 좋아서 입소문을 타고 판매되다가 상업출판 계약까지 이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런 독립출판 작업자 수는 낙타가 바늘구멍을 통과하는 정도로 적습니다. 최악의 경우 제작한 책의 폐지 처리를 고려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마켓 판매와 독립서점 판매를 고려한다면, 50~100부 정도 제작하여 입고해보고 반응을 확인한 후 옵셋으로 대량 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찬가지로 서점과 마켓 판매가 아닌 지인 판매로 많이 판매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면, 이는 다시 한 번 생각해보길 권장합니다. 내 친구 혹은 지인이 나의 책을 사줄 것이라는 생각은 유감스럽게도 ‘자신의 기대’일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