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어린이 > 동화/명작/고전 > 국내창작동화
· ISBN : 9791198018489
· 쪽수 : 104쪽
· 출판일 : 2024-02-16
책 소개
목차
야구 vs 수학 단원 평가 ----- 6
티켓을 지켜라 ----- 15
어흥! 배고픈 호랑이의 등장 ----- 25
럭키 걸 ----- 34
거짓말쟁이가 된 도희 ----- 43
엄마, 아빠 돌려받기 ----- 53
배고픈 호랑이를 이겨라 ----- 63
환상의 팀워크 ----- 73
3회 말, 투 아웃 ----- 87
리뷰
책속에서
도희가 방 안에서 이불을 뒤집어쓰고 울고 있을 때였어요. 갑자기 띵동, 하고 현관 벨이 울렸어요. 그리고 곧바로 엄마의 비명이 들렸어요.
“으아아아아아악!”
도희는 그 소리에 깜짝 놀라 이불을 걷어차고 현관으로 뛰어나갔어요. 그러자 커다란 호랑이가 몸을 구기며 힘겹게 집 안으로 들어오고 있었어요. 방에서 짐을 싸던 아빠도 엄마의 비명을 듣고 놀라 헐레벌떡 나왔어요.
“여보! 무슨 일이야?”
“아니 부, 분명 택배 기사님인 줄 알았는데 호, 호, 호, 호랑이로 변했…….”
엄마는 호랑이를 손가락으로 가리키다 그대로 쓰러졌어요. 아빠도 호랑이를 보자마자 거실 한가운데에 얼어붙고 말았지요. 도희도 놀라긴 마찬가지였어요. 번뜩이는 호랑이 눈과 마주치자 옴짝달싹할 수 없었어요.
“많이 기다리셨죠? 저희가 드린 확인증 가지고 계신가요? 간혹 빼먹고 그냥 오시는 분들이 있어서요. 확인증이 없으면 누구든 데려가시는 게 불가능하거든요.”
도희가 당당하게 확인증을 상담원 호랑이에게 건넸어요.
“아! 엄마, 아빠를 물어 가라고 하셨군요. 다행히 24시간 전에 연락하셔서 다시 찾으시는 건 가능합니다. 그런데 한 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그건 알고 계시죠?”
“조건이요?”
도희는 화들짝 놀랐어요.
“네. 여기 이렇게 적혀 있었는데요.”
상담원 호랑이가 확인증 뒷면에 깨알같이 적힌 글씨를 가리키며 말했어요. ‘호랑이가 물어 간 사람들을 데려가려면 호랑이가 요구하는 조건을 들어주셔야 합니다.’라고 써 있었지요. 도희는 미처 뒷면에 쓰인 글씨를 신경 쓰지 못했어요.
“조건 같은 게 있는 줄은 몰랐어요.”
“간단합니다. 저희와 내기해서 고객님이 이기면 엄마, 아빠를 되찾으실 수 있어요.”
“내기요? 만약 제가 지면 어떻게 되는 건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