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과 나의 하루, 에세이로 피어나다 (학원장 8인이 전하는 일상 속 삶의 메시지 40)
최문희, 이효원, 심다현, 신나영, 박지영 | 미다스북스
16,650원 | 20250411 | 9791173551864
“오답노트 같았던 삶,
경험이 알려준 인생 해답 40개!”
“멀리서 찾지 마세요,
인생 메시지는 내 안에 있어요!”
어떻게 살아야 할지 모르겠다면?
인생의 방향과 지침을 알고 싶다면?
학원장 여덟 명이 전하는
일상 속 인생 노하우를 만나보자!
‘에세이? 평범한 사람이 쓴 거잖아.’, ‘에세이를 왜 읽어? 얻는 게 없잖아.’ 누구나 한 번쯤은 던져봤을 질문이다. 빠르게 변하는 세상에 적응하려고 자기계발서와 성공담을 주로 읽는 건 어찌 보면 당연하다.
저자들 역시 그들과 마찬가지였다고 말한다. 새해엔 명언 집을 사서 필사하고, 베스트셀러 읽을 땐 인상 깊은 문장엔 형형색색 밑줄을 그었다. 에세이와는 거리가 멀던 저자는 문득 가족, 이웃, 건강 그리고 ‘나’를 잃어버렸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그때부터 함께한 에세이는 ‘그토록 찾던 삶에 대한 해답이 나에게 있었다’는 걸 알려주었다.
『당신과 나의 하루, 에세이로 피어나다』의 묘미는 학원장인 저자들이 일궈낸 학원과 일상 이야기를 8인 8색의 시선으로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이다.
경험과 글을 통해 인생 메시지를 나누고 싶은 여덟 명이 뭉쳤다. 저자들이 당신에게 건네고자 하는 삶의 노하우가 궁금하다면? 주저하지 말고 『당신과 나의 하루, 에세이로 피어나다』를 펼치길 바란다. 각양각색의 이야기, 그 속에서 발견할 수 있는 40개의 보석 같은 인생 노하우는 분명 당신의 내일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찾아 헤맸던 명언과 인생 메시지는
내가 품고 있었습니다.’
지금이 바로 당신과 나의 글에
밑줄 그을 시간입니다!
영화 〈어바웃 타임〉의 주인공에게는 ‘시간 여행’이라는 특별한 능력이 있다. 영화 속 주인공은 이 능력을 통해 같은 일상을 반복하며 최고의 하루를 만들려고 애쓴다.
우리는 지나간 시간과 경험을 바꿀 수 없다. 하지만 하루를 두 번 사는 것은 가능하다. 바로 ‘과거에서 배울 거리를 찾는 것’이다. 『당신과 나의 하루, 에세이로 피어나다』를 펴낸 학원장들은 경영과 책을 사랑한다는 공통점으로 만나, 함께 경영을 공부하고 글을 쓴다. 경험에서 발견한 소중한 배움을 나누며 하루를 두 번 살고 있다, 영화 속 주인공처럼.
여덟 명의 저자는 ‘쓰디쓴 경험일수록, 배울 점을 찾으니 삶이 가벼워지고 달콤해졌다’라고 이야기한다. 우리가 만나는 모든 사람과 상황에는 밑줄 긋고, 별표 그리고, 형광펜 칠하고, 포스트잇 붙이고, 메모할 곳이 있다. 『당신과 나의 하루, 에세이로 피어나다』와 함께한다면 내 경험에 숨겨진 인생 메시지를 발견하고, 웅크려진 삶을 꽃처럼 피워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