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인문학 > 책읽기/글쓰기 > 글쓰기
· ISBN : 9791186846469
· 쪽수 : 704쪽
· 출판일 : 2019-02-28
책 소개
목차
서문에 부쳐
조너선 프랜즌
에드위지 당티카
오르한 파묵
알렉산다르 헤몬
앤 카슨
도리스 레싱
힐러리 맨틀
W. G. 제발트
앨리스 먼로
J. M. 쿳시
이윤 리
셰이머스 히니
토니 모리슨
메이비스 갤런트
제이디 스미스
감사의 말
책속에서
“우리가 문화의 중요한 부분으로서 소설을 좋아한다면 세상에 존재하는 다른 오락거리들의 대안으로 소설을 정말, 정말 매력적으로 만들 책임이 있습니다. 따라서 저에게 중요한 것은 설익은 책을 내고 싶지 않다는 생각입니다. 저는 독자들이 바쁘고 1년에 책을 읽을 시간이 많지 않다는 사실을 존중합니다. 정말 새로운 것을 말하고 싶어질 때까지는 뭔가를 세상에 내놓고 싶지 않고, 또 독자가 책 속에 머무는 것이 지루한 일이 되지 않도록, 하고 싶은 일이 되도록 책을 정말 재미있게 만들고 싶어요. 그것만이 트위터와 이메일과 페이스북 세상의 대안이니까요.” (조너선 프랜즌)
“우리는 삶의 현실 때문에 다른 삶을 상상할 필요가 있고, 또 현실의 삶 속에서도 예를 들어 내가 그때 아내에게 이런 말을 하지 않았다면 어땠을까, 그랬다면 저녁 식사 시간이, 또는 오늘 하루가 훨씬 더 좋았을 거야, 라고 상상할 필요가 있습니다. 상상은 현실의 한계를 정하지만 동시에 우리는 상상 덕분에 현실을 구성하고, 조립하고, 가공 가능한 이야기로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현실과 상상 사이에는 우리가 벗어날 수 없는 변증법이 존재합니다. 이것이 바로 제가 지금 이 일을 하는 이유입니다. 제 삶 전체가 제 삶의 만약입니다.” (알렉산다르 헤몬)
“저는 늙어 가고 있고, 예전 같은 에너지가 없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꽤 복잡한 삶을 살았지만, 그 이야기는 하지 않겠습니다. 이제 글 쓸 시간을 찾기가 점점 더 어려운데, 참 흥미로워요. 나이가 들면 세상 시간을 다 가질 줄 알았거든요. 하지만 그렇지 않았습니다. 그러니 지금, 젊을 때 시간을 잘 활용하세요.” (도리스 레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