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 바커 (감독)
정보 더보기
다큐멘터리 작품으로 연출을 시작하게 된 마이크 바커 감독은 TV 시리즈 등을 연출하며 실력을 인정 받았고, 코미디 영화 < THE JAMES GANG>으로 영화 감독으로서의 데뷔를 한 이후 리즈 위더스푼, 알레산드로 리볼라 주연의 범죄 스릴러 <베스트 레이드 플랜>으로 그의 명성을 굳혔다.
<굿우먼>의 원작 연극을 1930년대 아름다운 배경의 이태리로 무대를 옮겨 새롭게 업그레이드 한 마이크 바커 감독은 원작자인 오스카 와일드의 문체, 대사, 스토리가 그대로 느껴지도록 심플하면서도 우아하게 연출해 부드럽게 전체적인 조화를 이룬 작품을 만들어냈다.
펼치기
헬렌 헌트 (지은이)
정보 더보기
〈트위스터〉로 국내 소개 소개되었고, NBC의 인기 TV드라마 〈당신 때문에 미치겠어(Mad about you)〉로 알려졌다. 에미상에 5번이나 후보로 올랐고 96년과 97년에는 코메디 부문 여우상을 수상했다.
뉴욕 브로드웨이 무대에서부터 영화와 TV 시리즈까지... 매 작품마다 선보이는 탁월한 연기력으로 관객을 사로잡는 헬렌헌트. 1992년 NBC의 TV시리즈 〈Mad About You〉의 호연으로 에미상과 골든 글로브를 비롯한 각종 수상을 기록하며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쟝 드봉 감독의 블록버스터 〈트위스터〉의 큰 성공으로 배우로서의 명성을 쌓기 시작한 헬렌 헌트는 1998년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에서 잭 니콜슨과 안정적인 연기 호흡을 맞추며 삶의 아이러니를 실감나게 표현해 아카데이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이후 〈왓 위민 원트〉, 〈캐스트 어웨이〉 등 흥행성과 작품성을 동반한 영화에 연속해서 출현하며 현재 헐리우드 최고의 배우가 되었다.
〈굿 우먼〉에서 1930년이라는 당시 시대의 여성으로는 대담한 여성상을 연기한 헬렌 헌트는 섹시하면서도 우아한 그만의 매력을 드러내며 다시 한번 뛰어난 연기력을 입증한다.
펼치기
스칼렛 요한슨 (출연)
정보 더보기
이십 대의 나이가 무색할 정도로 내면에서 우러나오는 풍부한 표정연기와 절제된 감성연기를 소화해낼 줄 알며, 진정한 연기파 배우로 거듭나고자 늘 노력하는 배우라는 평을 받고있다.
로버트 레드포드 감독의 <호스 위스퍼러>에서 경주 사고로 정신적인 충격을 받은 십대 소녀 그레이스를 연기해 전세계적으로 알려진 스칼렛 요한슨은 소피아 코폴라 감독의 <사랑도 통역이 되나요?>로 2003 베니스 영화제 여우주연상을 수상해 세계의 주목을 받는 기대주가 되었다. 이어 2004 골든 글로브 드라마 부문(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 뮤지컬 코미디 부문(사랑도 통역이 되나요?) 여우주연상에 동시에 노미네이트 되면서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연기력을 겸비한 할리우드의 보배로 인정 받았다.
<아일랜드>와 <인 굿 컴퍼니>, <굿 우먼>, <매치포인트>, <스쿠프>, <천일의 스캔들> 등을 통해 고전과 현대물을 넘나들며 청순함과 섹시함을 두루 보여주며 인기를 끌고 있는 그녀는 짧은 시간에 할리우드 흥행보증수표로 성장했다.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