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건강/취미 > 건강정보 > 노인건강
· ISBN : 8809856420114
· 쪽수 : 48쪽
· 출판일 : 2025-10-15
책 소개
목차
추천의 글
프롤로그
이 책을 보는 방법
컬러링하기
군자란
개나리
목련
벚꽃
튤립
카네이션
양귀비
장미
해바라기
무궁화
무화과
코스모스
국화
과일바구니
단풍
밤
솔방울
포인세티아
수선화
동백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현재 한국은 65세 이상 인구가 전체 인구의 20%를 넘는 ‘초고령 사회’로 진입했습니다. 그에 따라 시니어들의 취미도 다양하게 늘어났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많은 시니어가 방에서 TV만 시청하고 계십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손쉽게 시작할 수 있는 취미 활동으로 ‘컬러링’을 추천합니다.
평소 그림을 그려보고 싶었지만 막상 시작하려니 어디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실 거예요. 생각보다 많은 비용이 들어가기도 하고, 어린 시절 이후로는 그림을 그려보지 않았는데 무얼 어떻게 그려야 할지 고민에 빠지기도 하지요. 컬러링북은 적은 비용으로 누구나 쉽게 그림에 입문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그림 그리기에 대해 어렵게 고민하지 않아도 재미있고 간단하게 색칠하기만 하면 되니까요.
그렇지만 컬러링북은 단순한 색칠 놀이가 아닙니다. 컬러링북의 다양한 주제는 잊고 있던 옛 추억을 떠올리게도 하고, 학창 시절의 알록달록한 감성을 다시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도 하지요. 때로는 그저 계절감만 느끼며 지나온 많은 나날과 달리 조금 더 특별한 1년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도 합니다. 컬러링을 취미로 시작하면 여러 가지 이로운 점이 있습니다. 언제부턴가 항상 우리를 압박하는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되지요. 뿐만 아니라 노화로 인한 인지 저하 예방에도 도움을 주어 뇌 건강에 좋고, 생산적인 활동으로 인해 우울증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사람은 누구나 익숙한 것을 편안하게 느낍니다. 그러다 보면 매일 똑같은 일상을 반복하기도 하지요. 이처럼 지루함과 무기력함을 느낄 수도 있는 일상에 ‘색칠’이라는 작은 취미를 더해보세요. 한 장 한 장 페이지를 채워나가며 마지막 페이지에 도달했을 때는 예전과 달라진 자신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 책 『시니어 두뇌 건강 컬러링북: 우리 꽃을 담다』는 계절마다 피어나는 꽃과 식물을 담아냈습니다.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꽃, 어린 시절 보았던 꽃, 특별한 추억이 담긴 꽃 등 20개의 꽃과 식물 그림이 계절에 맞게 순서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작품마다 첨부된 QR코드를 통해 전문가의 채색 영상을 참고할 수 있고, 세 가지 난이도로 구분되어 있기에 쉬운 것부터 차근차근 시작할 수 있지요. 잊고 있던 계절 속 추억들을 떠올리며 나만의 작품집을 완성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