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경제경영 > 기업/경영자 스토리 > 국외 기업/경영자
· ISBN : 9788925534862
· 쪽수 : 1840쪽
· 출판일 : 2009-11-20
책 소개
목차
1권 차례
추천의 글 - 박경철
해설 - 안현실
<1부> 거품
1장. 아첨이 덜한 쪽으로
2장. 선 밸리
3장. 습관의 동물들
4장. “워런, 뭐가 문제요?”
<2부> 내면의 점수판
5장. 설교의 충동
6장. 욕조 공깃돌 경주
7장. 일차대전 휴전 기념일
8장. 천 가지 방법
9장. 신문 배달의 달인
10장. 범죄 행위들
11장. 뜨거운 우상
12장. 사일런트 세일즈
13장. 경마장의 법칙들
14장. 코끼리
15장. 면접 시험
16장. 스트라이크 아웃!
17장. 에베레스트 산
18장. 미스 네브래스카
19장. 무대공포증
<3부> 경마장
20장. 그레이엄-뉴먼
21장. 칼자루
22장. 히든 스플렌더
23장. 오마하 클럽
24장. 기차
25장. 풍차 전쟁
26장. 황금 더미
27장. 어리석음
28장. 불길
29장. 최악
30장. 제트 잭
31장. 미래는 처형대 위에서 불안하게 흔들리고
32장. 쉽고, 안전하고, 수익성 있고 또한 즐거운
33장. 풀림
<4부> 수지, 노래를 부르다
34장. 캔디 해리
35장. 『오마하 선』
36장. 물에 빠진 생쥐 두 마리
37장. 신문쟁이
38장. 스파게티 웨스턴
39장. 거인
40장. 공공도서관을 운영하자는 게 아니다
41장. 그래서요?
42장. 1등상
주
2권 차례
<5부> 월스트리트의 제왕
43장. 파라오
44장. 로즈
45장. 견인차를 불러라
46장. 루비콘 강을 건너서
47장. 백야
48장. 엄지손가락 빨기
49장. 화가 난 신들
50장. 로또
51장. 약세 시장의 지옥
52장. 닭 사료
<6부> 보관증
53장. 램프의 요정 지니
54장. 세미콜론
55장. 마지막 케이 파티
56장. 부자에 의한, 부자를 위한
57장. 현인
58장. 구강암
59장. 겨울
60장. 프로즌 코크
61장. 일곱 번째의 불
62장. 보관증
후기
주
찾아보기
일러두기
사진 저작권
감사의 글
옮긴이의 글
리뷰
책속에서
워런이 아홉 살 되던 해 겨울, 바깥에는 눈이 내리고 워런은 누이동생 버티와 함께 마당에서 논다.
워런은 눈송이를 손으로 잡는다. 그러다가 손으로 한 움큼 눈을 뭉친다. 점점 더 많은 눈을 붙인다. 제법 큰 공 모양의 눈뭉치가 된다. 소년은 이제 이걸 땅에 내려놓고 굴리기 시작한다. 눈뭉치는 눈덩이가 되고, 이 눈덩이는 점점 커진다. 신이 난 소년은 마당을 가로질러 눈덩이를 굴리고, 눈덩이는 더욱 커진다. 이윽고 눈덩이는 소년의 집 마당 끝에 다다른다. 잠시 망설이던 소년은 마침내 결심을 하고 이웃집 마당으로 눈덩이를 밀고 간다.
워런은 계속 눈덩이를 밀었고, 이제 그의 시선은 눈 덮인 온 세상을 향했다. - 글을 시작하기 전에
“죽어서 천국에 간 어떤 석유 시굴자 이야기가 생각납니다. 성 베드로가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가 네 기록을 다 살펴보았는데, 너는 천국에 갈 수 있는 모든 자격을 다 갖추었더구나.’라고요. 그리고 계속해서 이랬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하나 있는데, 여기 천국에서는 석유 시굴자는 무조건 천국으로 보내기로 원칙을 정해놓은 바람에, 너도 저기 대기소를 보면 알겠지만, 발 하나 디딜 틈도 없이 완전히 꽉 차서 네가 들어갈 자리가 도저히 나지 않겠구나.’라고요.
그러자 석유 시굴자는 ‘내가 고함 한 마디만 질러도 괜찮겠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성 베드로는 별로 어려운 부탁도 아니어서 그렇게 하라고 했습니다. 그러자 석유 시굴자는 두 손으로 손나팔을 만들어 큰 소리로 외쳤습니다.
‘지옥에서 석유가 발견되었다!’
그러자 대기실 안에 있던 석유 시굴자들이 번개처럼 바깥으로 튀어나와서 곧바로 지옥으로 달려갔습니다.
성 베드로가 말했습니다. ‘머리를 제법 잘 쓰는구나. 그럼 이제 대기실에서 편안하게 쉬면서 천국 갈 준비나 하고 있거라.’
그러자 석유 시굴자가 잠시 망설이면서 아무 말을 하지 않더니 이랬습니다. ‘잠깐만요. 나도 그 친구들 따라서 지옥으로 가봐야겠습니다. 소문이 그렇게 나고 사람들이 모두 간 거 보면 아무래도 진짜로 뭐가 있지 않겠습니까?’라고요.
주식에 대해서도 사람들은 이렇게 느끼고 행동합니다. 떠돌아다니는 소문에 진짜로 뭐가 있을 거라고 너무 쉽게 믿어버린다는 말입니다.” - 2장 '선 밸리' 중에서
그레이엄은 이렇게 줍는 담배꽁초들 가운데 일정 비율은 더러워서 입을 대지도 못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또한 개별 담배꽁초의 품질을 검사하느라 시간을 들이는 것은 낭비라고 생각했다. 평균적으로 볼 때 이런 담배꽁초를 주웠을 때 딱 한 번 연기를 빨아들일 수 있었다. 그는 늘, 어떤 회사가 당장 청산을 한다고 할 때 그 회사의 자산 가치가 얼마나 될지 생각했다. 이런 계산을 통해서 나온 가격보다 낮은 가격에 사는 것이 바로 그가 말하는 ‘안전 마진’ 즉 회사가 파산할 경우에 대비한 안전 장치였다. 그리고 그레이엄은 여기에다 또 하나의 안전장치를 추가했다. 한 종목에 많은 투자를 하지 않는 것, 다시 말해 분산 투자였다. 분산 투자에 대한 그의 생각은 매우 극단적이어서, 몇몇 포지션들은 1,000달러밖에 되지 않았다.
워런은 자기 판단에 워낙 자신을 했던 터라서 이런 식으로 위험에 대비하는 게 의미가 없다고 생각했다. 그랬기 때문에 그레이엄의 분산 투자에 대해서 속으로 고개를 저었다. - 20장 '그레이엄-뉴먼'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