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예배/기도/묵상(QT)
· ISBN : 9788932550657
· 쪽수 : 144쪽
· 출판일 : 2022-04-15
책 소개
목차
추천의 말
1. 교제-하나님과의 교제
2. 대화-교제의 길
3. 성경읽기-하나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고
4. 묵상-하나님의 말씀을 이해하고
5. 적용-나 자신을 돌아보고
6. 기도-하나님께 응답하고
7. 실천-하나님과 동행하자
8. 도움-지도자의 도움
9. 교역자들에게
10. 실습
저자소개
책속에서
구원을 하나님과의 관계에서 생각해 봅시다. 하나님을 등지고 떠나간 인생이 하나님께 돌아와 다시 정상적인 관계를 회복한 것을 보편적으로 구원이라고 말합니다. 마치 탕자가 아버지께로 돌아온 것과 같습니다(눅 15:11-24). 이것을 관계의 회복 또는 확립(establishment)이라고 부릅니다. 이제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습니다. 이 신분이나 관계는 에덴동산에 살고 있던 아담의 신분보다 훨씬 고귀한 신분이요, 더 가까운 관계입니다.…이러한 관계 속에서 하나님과의 교제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질 때는 잘 성장하고, 구원의 확신도 흔들리지 않을 것입니다.
_1. 교제-하나님과의 교제
‘묵상의 시간’을 오해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그것은 성경을 연구하는 시간이 아닙니다. 연구는 입을 다물고 계신 하나님을 내 나름대로 알아보는 태도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친히 나에게 말씀하시고 나를 가르치고 훈계하시기 때문에 나는 오히려 피동적으로 들어야 합니다.…다 깨닫지 못해도 깨달은 만큼 주의해서 듣고 자신을 반성하고 응답해야 합니다. 이것이 ‘묵상의 시간’의 생명입니다. 이것이 안 된다면 훌륭한 성경연구가 무가치한 휴지에 불과하게 됩니다. 사실 내가 성경을 잘 몰라서 하나님의 거룩한 자녀로 자라지 못하는 것이 아닙니다. 아는 것마저도 귀담아 듣지 않기 때문에, 그리고 실천하지 않기 때문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_3. 성경읽기-하나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