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간증/영적성장
· ISBN : 9788932818399
· 쪽수 : 110쪽
· 출판일 : 2021-06-24
책 소개
목차
추천 서문
1부 이 모든 것의 기원
1 생일 파티
2 해방의 잔치
3 최후 혹은 최초의 만찬
4 새로운 가족
5 새로운 이야기
6 새로운 생명
2부 감사의 잔치
7 성찬의 현주소
8 잔치와 잔치들
9 하나님의 시간을 살기
10 주의 죽으심의 과거와 현재
11 미래를 맛보기 위해
12 예수님의 임재
13 위대한 드라마: 1부
14 위대한 드라마: 2부
15 하나 되는 식탁
책속에서
그리스도인의 삶에서 성찬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 하지만 희한하게도 그렇게 중요한 성찬을 제대로 설명하는 책은 드물다. 비그리스도인들은 성찬을 신기하게 여기고, 그리스도인들도 습관적으로 성찬에 참여할 뿐 그 유래와 의미를 제대로 알지 못한다. 이 책은 그들 모두를 위한 이상적 책이다. 저자인 톰 라이트는 신약학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일 뿐 아니라 독특한 문체로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매력을 지닌 사람이다. 당신은 분명 이 책을 읽고 감동을 받을 것이다.…
이 책은 성찬의 의미를 궁금해하는 사람에게는 명쾌한 설명을, 정기적으로 성찬에 참여하는 사람에게는 심오한 이해를 안겨 줄 것이다. 학자들이라면 이 책을 통해, 학문적 성과를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는 모범을 만나게 될 것이다. 이 책을 강력히 추천한다.
_마이클 그린의 추천 서문에서
말하자면 식사의 모든 요소 하나하나가 다채로운 방식으로 현재 그들이 누구인지, 과거에 누구였는지, 미래에는 누구일지를 말해 주는 셈이었다. 그리고 그 모든 것 속에서 이상한 음악처럼 다가오는 것이 있었다. 과거에 하나님이 이런 분이었고, 현재에 이런 분이며, 미래에 이런 분일 것이라는 사실…한 끼 식사가 그 모든 것을 담고 있다는 것은 흥미로운 일이었다. 물론 의미를 설명하기 위해 말이 필요하지만, 숨은 뜻을 알고 보니 식사 자체가 모든 의미를 설명하고 있었다. 음식을 함께 먹는 행위도 이스라엘의 이야기, 곧 하나님의 이야기에 동참하는 것을 의미했다. 그래서 유대인의 가정생활이 그처럼 특별하고 그들의 식사도 의미심장한 것이다.
_2장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