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 일반
· ISBN : 9788932818610
· 쪽수 : 356쪽
· 출판일 : 2021-08-30
책 소개
목차
한국의 독자들에게
머리말
서문
1장 권력과 가부장제
2장 침묵과 수치
3장 체제와 비밀
4장 책임과 정의
5장 순결 문화와 강간 문화
6장 배신과 기만
7장 취약성과 목소리
8장 사과와 보상
9장 애통하기와 성직주의
10장 앞으로 나아갈 길
감사의 글
주
인명 찾아보기
주제 찾아보기
리뷰
책속에서
예수님은 여자를 존중하고, 자비와 긍휼로 대하셨다. 이 책을 쓰는 동안 그 긍휼이 나를 지탱해 주고 내게 힘이 된 것처럼, 여러분에게도 그러기를 바란다.
용기를 내기 바란다! 이제 믿음의 공동체들은 성폭력에 대해 이야기해야 한다. 그렇지 않고서 어떻게 침묵 속에서 트라우마를 감내한 사람들을 지지할 수 있겠는가? 성령께서 치유하고 회복해 주시고, 또한 정의를 추구할 수 있는 용기도 주시리라 믿는다. 이제 성폭력 문제에 직면할 때가 왔다.
한국의 독자들에게
그러나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은 예수님을 따르는 사람으로서 우리의 책임을 저버리는 것이다. 우리는 각자 자신이 차지하고 있는 역사적 지점에 대한 책임이 있다. 나는 이 #미투가 교회에 주는 선물이라고 확신한다. 다만 우리가 그것을 받는 데 미적거릴 뿐이다.
나는 믿음의 사람들이 #미투 운동의 판결을 받아들일 것을 요청한다. 하나님의 임재가 마침내 진실을 말할 힘을 얻은 모든 희생자를 격려하고 계신다는 것을 우리는 깨달아야 한다. 예수님이 피해자들과 함께 슬픔 속에 계시고 가해자들, 특히 자신의 죄를 고백하려 하지 않는 자들을 판단하신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그리고 약한 자들에게 가한 폭력을 정상화했던 일들을 회개하도록 성령께서 우리 각자를 부르신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이제 우리는 애통하고 회개하며 평등과 정의의 새로운 비전에 동참해야 한다.
서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