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사랑하기 위하여 기도를 배운다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가톨릭 > 가톨릭 신앙생활
· ISBN : 9788933112410
· 쪽수 : 223쪽
· 출판일 : 2016-04-12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가톨릭 > 가톨릭 신앙생활
· ISBN : 9788933112410
· 쪽수 : 223쪽
· 출판일 : 2016-04-12
책 소개
기도의 목적, 기도에 필요한 마음 자세, 하느님 현존을 어디서 발견할 수 있는가, 자신의 기도가 참된 것인지 알 수 있는 기준, 기도를 위한 실제적 조언들, 전구에 대한 소개 등 기도 전반에 대해 다루는 책이다. 저자의 신학적 배경과 피정 지도 경험이 잘 녹아들어 있다.
목차
들어가면서
1장 기도의 목적
2장 열매 맺는 기도의 조건
3장 하느님의 현존
4장 개인 기도를 위한 제안들
5장 전구轉求
미주
리뷰
책속에서
기도 생활에 들어가도록 촉구하고 격려하는 첫째 요소는 하느님께서 우리를 기도에 초대하신다는 사실입니다. 하느님이 우리를 불러 당신께 기도하도록 이끄시는 것은 우리와 사귀기를 오래전부터, 그리고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열렬히 바라시기 때문입니다.
기도는 사랑하는 것입니다. 시간을 낸다는 것은 생명을 내어주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사랑은 다른 이를 위해 무언가를 하는 것보다는 우선 그와 함께 있는 것입니다. 기도는 단순하고 사랑스러운 눈길로 하느님과 함께 머무는 것을 가르쳐 줍니다.
하느님의 부성은 가장 깊고 풍요롭고 형언할 수 없으며, 깊이를 헤아릴 수 없는 생명과 자비의 심연입니다. 하느님의 자녀로서 이 부성 안에서 살아가고, 자기 자신을 포함하여 모든 것을 하느님의 선하심과 관대함으로부터 받는 것보다 더 큰 복은 없습니다. 소화 데레사 성녀는 행복에 겨워 눈물을 흘리면서 “하느님을 우리 아버지라고 부르는 것은 얼마나 달콤합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