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신앙생활일반
· ISBN : 9788935018154
· 쪽수 : 240쪽
· 출판일 : 2020-05-25
책 소개
목차
추천의 글
저자서문
서설 죽음 앞에 선 백만장자의 마지막 질문
질문1 신의 존재에 대하여
신(하나님)의 존재를 어떻게 증명할 수 있나?
신은 왜 자신의 존재를 똑똑히 드러내 보이지 않는가?
질문2 창조와 진화에 대하여
생물학자들은 인간도 오랜 진화 과정의 산물이라고 하는데 신의 인간 창조와 어떻게 다른가?
인간이나 생물도 진화의 산물 아닌가?
질문3 종교에 대하여
종교란 무엇인가?
왜 인간에게 필요한가?
질문4 성경에 대하여
성경은 어떻게 만들어졌는가?
그것이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것을 어떻게 증명할 수 있나?
질문5 인간의 고난과 죽음에 대하여
신은 인간을 사랑했다면, 왜 고통과 불행과 죽음을 주었는가?
질문6 천국과 지옥에 대하여
인간이 죽은 후에 영혼은 죽지 않고, 천국이나 지옥으로 간다는 것을 어떻게 믿을 수 있나?
질문7 죄에 대하여
예수는 우리의 죄를 대신 속죄하기 위해 죽었다는데 우리의 죄란 무엇인가?
왜 우리로 하여금 죄를 짓게 내버려 두었는가?
책속에서
신이 자신을 계시해 주지 않으면 인간은 신의 존재를 알 수가 없다. 신은 인간이 발견하는 존재가 아니라 신 자신이 스스로 존재를 계시해 줄 때 계시해 준 만큼만 알 수 있는 존재이다.
이 세상 우주 만물을 보면 이 세계를 만드신 분을 알 수 있다는 말이다.
나는 이순신 장군을 본 적이 없다. 그러나 그의 실존을 단 한 번도 의심해본 기억이 없다. 그가 역사 속에서 살았던 실제적 인물이었음을 증명하는 것은 거북선과 그에 대한 역사 기록이다. 특히 거북선은 그가 누구였는지를 증명해 주는 작품이다. 작품은 작가의 사상이나 능력뿐 아니라 그가 누구인지를 설명해 주는 증거물이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역사 안에 하나님만 하실 수 있는 초인간적인 기적으로 나타나셨다. 그리고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백성들을 위해서 보편적 질서를 넘어 기적으로 하나님 자신을 나타내셨던 것이다. 이스라엘의 역사는 하나님께서 기적으로 하나님 자신을 나타내신 계시의 현장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