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경제경영 > 재테크/투자 > 재테크/투자 일반
· ISBN : 9788935209774
· 쪽수 : 240쪽
· 출판일 : 2013-10-14
책 소개
목차
프롤로그 | 부자의 꿈을 실현하라!
재정관리 1단계. 우리 집 자산 현황 파악하기
재정관리 2단계. ABC 가계부 쓰기
재정관리 3단계. 대출 상환하기
재정관리 4단계. 종잣돈 모으기
재정관리 5단계. 내 집 마련 계획 세우기
재정관리 6단계. 자녀 잘비금 및 노후자금 마련하기
재정관리 7단계. 추가 소득을 위한 자기계발 재테크하기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특별히 쓰는 것도 없는데 남은 돈이 없어요.” 정말 잘 썼는데도 돈이 없을까요? 그렇다면 돈을 더 벌어야 합니다. 꼭 필요한 곳에만 돈을 쓰는데도 남는 게 없고 그래서 모을 돈이 없다면 해결책은 한 가지입니다. 돈을 더 버는 것이지요. “돈을 잘 버는 편인데도 통장에 돈이 없어요.” 많이 벌고 있지만 남은 돈이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렇다면 쓰는 걸 줄여야 합니다. 이처럼 단순한 것이 돈 관리입니다. 재테크에 지식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면 바로 이 평범한 진리부터 깨달아야 합니다. 정말 아껴 쓰는데도 남은 돈이 없다면 더 벌어야 하지만 그 전에 돈을 제대로 쓰고 있는지 냉정하게 점검부터 해야 합니다. 지출을 줄이지 않고서는 아무리 재테크를 잘해보겠다며 방법을 찾아 헤매도 그리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왜 그럴까요? 그것은 바로 돈 관리의 근본이 잘못되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돈을 모으지 못하는 이유는 버는 대로 다 써버리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지출을 줄이기 위해 무작정 생활비 한도를 정해놓으면 그것도 대부분 실패하게 됩니다. 당장 얼마 동안은 무리를 해서라도 지출을 줄일 수 있지만 곧 본래의 씀씀이로 돌아오게 되고, 갑작스런 사정이나 예기치 못한 지출이 생기면 쉽게 포기를 하다 보니 결국 실패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지출 관리에 성공하려면 꼭 필요한 곳에 돈을 쓰는 습관을 들여 자신의 가계에 적합한 규모로 생활비를 유지하는 게 중요합니다. 이는 하루아침에 만들어지지 않기 때문에 두세 달가량 관리를 하면서 습관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재테크를 하기 전에 빚부터 갚아야 한다고 강조했지만 김혜은 씨 부부는 투자에 미련을 쉽게 버리지 못합니다. “담보 대출이자가 저렴한데 그냥 놔두고, 차라리 그 돈을 모아서 투자를 하면 어떨까요?”
“그렇게 해서 성공한 사람 아무도 못 봤습니다.” “투자를 해서 그 돈으로 한번에 갚으면 되잖아요? 10년 후면 다 갚을 수 있을 것 같은데.” “그 전에 집 날립니다. 그것도 한번에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