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역사소설 > 외국 역사소설
· ISBN : 9788937209567
· 출판일 : 2008-01-05
목차
제1부 천(天)의 장(章)-춘추오패시대
제1권 신화(神話)에서 역사(歷史)로
삼황오제의 요순시대에 이어 황하의 치수를 성공시킨 우 임금이 하 왕조를 개국하고, 5백년후 걸왕과 말희를 토벌한 탕왕이 상왕조를 개국하고, 다시 5백년 후 주왕과 달기를 토벌한 무왕이 주나라를 일으킨다. 그러나 주 유왕 시대에 요부 포사로 인해 나라가 어지러워지자 낙양으로 도읍을 옮기면서 동주 시대가 열린다.
제2권 제왕(帝王)의 도(道)
주나라의 세력이 급격히 약화되고 제후국들이 패권을 차지하기 위해 혈투를 벌인다. 강태공이 세운 제나라가 관중과 포숙이 제환공을 받들고 산융과 초나라를 정벌한 뒤 춘추시대 첫 번째 패자가 된다.
제3권 표랑하던 영웅이 돌아오다
요부 여희에게 모함을 받고 쫓겨나 19년 동안 중원 천하를 표랑하던 중이가 돌아와 진나라 왕이 되 뒤에 위나라와 조나라를 정벌하고 초나라의 항복을 받은 뒤 두 번째 패자가 된다.
제4권 3년을 울지 않는 대붕(大鵬)
중원의 모든 나라들에 끊임없이 반란이 일어나고 시역이 벌어진다. 춘추시대 초기에 등장하지 않던 오나라와 월나라가 등장하면서 전쟁의 무대는 남쪽으로 옮겨지고, 오와 초는 매년 전쟁을 벌인다.
제5권 경국지색(傾國之色)의 가인(佳人)
진나라의 요부 하희는 임금과 신하들을 유혹해 나라를 어지럽혀 초장왕에게 토벌된다. 제나라는 아들들의 권력투쟁이 치열하다가 제장공에 이르러 비로소 옛날의 위세를 회복한다. 제나라에는 현자 안평중이 등장하고, 노나라에는 성인 공자가 태어난다.
제2부 지(地)의 장(章)-전국칠웅시대
제6권 난세(亂世)의 중원(中原)
성인 공자의 등장으로 노나라는 많은 변화를 가져오게 된다. 한편 진나라 하군 원수를 지낸 난염이 죽자 그의 부인 난기는 난영의 가신 주빈을 흠모하게 되고, 이로 인해 난씨 일가의 비극이 시작된다.
제7권 영웅 오자서(伍仔胥)와 손무(孫武)
천군만마를 호령하며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오자서는 어려서부터 병법에 뜻을 두고 중국의 전쟁터를 돌아다니며 연구를 거듭하고, 13편의 병법을 저술한 손무를 만나 초나라를 멸할 것을 다짐한다.
제8권 천하는 전국시대(戰國時代)로
춘추시대를 통틀어 최고의 영웅으로 추앙받던 오자서가 간신 백비의 모함으로 죽음을 당하고, 초나라에 대승을 거둔 오나라는 다시 월나라에 대패하고 만다.
제3부 인(人)의 장(章)-통일천하시대
제9권 합종연횡(合從連衡)의 유세객(遊說客)들
여러 나라를 유세하고 있던 소진은 연?제?초?한?위?조를 설득한 후 종적(縱的)으로 연합시켜 서쪽의 강대한 진나라와 대결할 공수동맹을 맺게 한다.
제10권 천하통일의 장(章)
시황이 천하를 통일한 지 불과 14년 만에 통일 진(秦)의 시대는 막을 내리고, 초한시대를 거쳐 한제국(漢帝國)에 이르게 된다.